저지방식으로 탈바꿈한 시판 음식
저지방식으로 탈바꿈한 시판 음식
  • 부산진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승인 2017.12.1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구마채피자, 레드벨미트볼

     

   


크림이 잔뜩 들어간 고구마무스 대신 씹힘도 바삭바삭한 고구마채로 피자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이들의 몸과 맛을 책임지는 재료들로 만들어진 고구마피자는 기름지지않아 더욱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최고입니다.


▶재료 
고구마 160g, 시금치 10g, 방울토마토 70g, 돼지고기(샤브용) 40g, 모차렐라치즈 60g, 후춧가루 약간, 청주, 식용유  소스 바나나 70g, 계피가루 약간, 올리고당 1/2T, 소금약간

▶만드는 방법
  ① 고구마는 길이로 얇게 채 썰고, 방울토마토는 4등분 한다. 시금치는 끓는 물에 넣고 데친 후 3cm 간격으로 썰고, 돼지고기는 사방 4cm크기로 썰어 끓는 물에 청주를 넣고 데친다.
  ② 볼에 바나나를 넣고 으깬 후 소스 재료를 넣고 섞어 소스를 만든다. 
  ③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고구마채를 넣어 약불로 구워 도우를 만든다. 도우가 반쯤 익으면 소스를 바르고 나머지 재료를 올린 후 뚜껑을 덮어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구워 완성한다. 



노란 기름 대신 알록달록한 파프리카가 잔뜩 들어간 미트볼은 달콤한 사과가 더해져 훨씬 향긋합니다. 찹쌀가루로 쫀득쫀득한 씹힘이 즐거운 미트볼은 모두가 맛있게 맛볼 수 있는 최고의 파티 요리입니다.

▶재료  
 주황파프리카 30g, 사과 100g, 당근 15g, 양파 20g, 찹쌀가루, 식용유
 소 쇠고기(간 것) 100g, 다진마늘 1t, 다진파 1T, 빵가루 1T, 소금ㆍ후춧가루 약간  
 소스 물 50ml, 케첩 3T, 간장 1T, 올리고당 1T, 다진마늘 1t, 다진파 1/2T, 참기름 1t, 소금ㆍ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방법

  ① 파프리카는 사방 2cm 크기로 썬다. 사과는 껍질을 제거하여 당근, 양파와 함께 잘게 다진 후 나머지 소 재료와 함께 섞어 반죽을 만든 후 팬에 소스 재료를 넣고 끓여 소스를 만든다.
  ② 반죽을 한 입 크기로 동그랗게 빚은 후 찹쌀가루를 묻혀 식용유를 두른 팬에 넣고 굽는다. 미트볼이 익으면 파프리카를 넣고 볶은 후 소스를 넣고 졸여 완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