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재의 올바른 탈모치료-3] 정수리·원형탈모 등 여성탈모 치료, 어떻게?
[김만재의 올바른 탈모치료-3] 정수리·원형탈모 등 여성탈모 치료, 어떻게?
  • 한주원 기자
  • 승인 2017.12.2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모 현상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면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치료 방법에 대한 궁금증도 커지고 있다. 한방탈모박사 김만재 원장이 올바른 탈모치료법을 제안한다. <편집자>

▲ 김만재 한방 탈모병원 강남 모락한의원 원장

영국의 한 여성이 우울증을 겪던 중 스트레스성 탈모가 생긴 6년 반 동안의 원형탈모 진행 및 탈모병원 치료 과정을 공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자신의 증상을 공개한 여성은 듬성듬성 머리카락이 빠졌던 과거와 달리 사진을 공개했던 시기에는 탈모 증상이 많이 좋아진 상태였다. 이처럼 실제 우리나라 탈모를 호소하는 환자들 역시 중년층의 남성뿐 아닌 여성들에게까지 확산되면서 젊은 여성들의 탈모 고민이 높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특히 여성탈모를 일으키는 원인으로는 스트레스와 급격한 다이어트 및 잦은 헤어스타일의 변화가 손꼽히고 있는 가운데 출산 후 탈모 증상을 호소하는 여성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여성들은 갑자기 많은 양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확인한 후 탈모를 의심하게 되는데, 탈모는 머리카락이 점차 가늘어지는 것을 시작으로 전체적으로 머리숱이 줄어드는 양상을 나타낸다.

여성탈모 환자의 경우 치료 시기를 놓치거나 이미 상당 기간 탈모가 진행된 후에 인지하는 경우가 많아 더 큰 스트레스를 초래할 수 있다.

환자 본인이 갑자기 빠지는 머리카락의 양이 늘었거나, 모발이 가늘어졌다면 스스로 탈모를 인지하고 체계적인 모발 검진을 기본으로 두피와 모발 상태 및 현재 몸 속 건강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 후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맞춤 치료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

탈모치료를 하는 한의원에서는 환자의 건강 상태 및 체질에 맞춘 한약 처방과 함께 두피 치료를 위한 약침치료를 병행해 치료한다. 이는 전반적인 신체 상태를 건강하게 만들어 줘 탈모가 생기기 전의 몸 상태로 되돌려준 후, 약침으로 하여금 두피 혈액순환을 개선해 발모 및 육모를 촉진시켜주는 것이다.

이처럼 원인을 제거해 내는 치료와 함께 일정기간 지속적으로 직접적 두피관리가 이어진다면 여성탈모로 인해 다시 고민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스스로 탈모를 인지하고도 탈모치료 병원을 찾지 않는 여성들이 많은데, 이는 더욱 심각한 탈모증상을 유발해 더 많은 비용과 스트레스를 불러올 수 있다. 탈모가 의심된다면 정확한 두피진단은 물론 체계적 탈모치료와 생활 속 관리가 알맞게 이뤄져야 보다 효과적으로 탈모를 극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