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급식종사자 식비 내년 1월 지급
경남교육청, 급식종사자 식비 내년 1월 지급
  • 이의경 기자
  • 승인 2017.12.2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이의경 기자]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 이하 경남교육청)이 1년여 동안 이어온 학교 급식종사자 밥값 미지급 사태를 내년 1월 해결하기로 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지난 21일 “현재 체불임금(급식종사자 밥값 미지급분)을 그대로 가져갈 수는 없다”며 “내년 1월 중 최대한 빨리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내년도 인건비 예산으로 집행하려고 한다”며 “올해 남은 인건비로 체불임금을 지급하려니 지역별 (예산) 편차가 있어 어렵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급해야 마땅한 인건비여서 도의회 승인에 관계없이 지급할 수도 있었지만 도의회 존중 측면에서 동의를 구해왔다”며 “내년 예산에서 집행한다는 게 우리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체불임금이 지급되면 노조 측 진정 취하로 박 교육감은 근로기준법(제36조 금품 청산 및 43조 임금 지급) 위반 논란에서도 자유로워질 것으로 보인다.

경남교육청의 급식비 소급분 지급 의무는 지난해 5월 노조 측과 체결한 임금협약에 따라 발생한 바 있다.

그러나 해당 예산이 도의회에서 최근까지 세 차례나 삭감되면서 문제가 불거지기 시작했다. 노조는 박 교육감을 임금체불 혐의로 고용노동부에 고발했고, 박 교육감은 형사입건 직전까지 몰리는 등 파문이 최근까지 확산되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