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재의 올바른 탈모치료-6] 정수리탈모 치료, 한약처방과 약침치료 병행 이유는?
[김만재의 올바른 탈모치료-6] 정수리탈모 치료, 한약처방과 약침치료 병행 이유는?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7.12.2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학박사 김만재 모락한의원 원장
한의학박사 김만재 모락한의원 원장

20대 젊은 여성들의 탈모 고민이 늘고 있는 요즘, ‘탈모’는 분명히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전문적인 탈모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고 있는 비율은 다른 질환에 비해 현저히 낮은 편이다.

특히 정수리탈모 증상을 호소하고 있는 여성탈모 환자들을 살펴보면 그 동안 탈모의 첫번째 원인으로 손꼽히던 유전적 요인이라 할 수 없을 정도로,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식생활습관 등 후천적인 요인에서 오는 영양부족인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강남 모락한의원 김만재 원장은 “탈모 증상을 호소하는 많은 환자들이 우선적으로 모발이식을 효과적인 방법으로 선택하고 있지만, 특히 여성들의 정수리탈모는 수술적 치료보다는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우선이다.”라고 설명한다.

여자 정수리 탈모의 경우 머리카락이 빠지면서 모근까지 함께 빠지는 것이 아닌 휴지기 상태가 많아 이를 제대로 해결할 수 있다면, 여성 정수리탈모 치료가 어렵지 않다.

따라서 정수리탈모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탈모를 일으키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제거하는 것으로 대개 정수리 탈모는 다른 부위에 비해 정수리 쪽으로만 열이 몰려 있어 피지 과다 분비로 모공을 막고 모발이 힘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다.

김 원장은 “여성들의 정수리 탈모치료를 위해 두피진단과 신체 건강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해 한약을 처방, 열이 두피로 올라가지 않도록 치료를 진행한다”면서 “이는 탈모가 없던 체질로 되돌리는 치료법으로 이와 동시에 발모와 육모를 돕는 약침 치료를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또 이런 탈모치료법은 정수리 탈모의 진행을 막아 주는 동시에 여성질환의 치료도 가능해져 두피와 모발 건강은 물론 건강한 체질까지 되찾는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정수리탈모로 고민 중인 여성이라면 체계적 치료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탈모치료한의원을 찾아 정확한 탈모 진단과 함께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며, 보다 빠르고 확실한 치료를 위해서는 초기 치료가 우선시 돼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