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금빛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MOU 체결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금빛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MOU 체결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7.12.2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좌측부터 권은정 과장, 오복순 원장, 장준희 팀장
사진 좌측부터 권은정 과장, 오복순 원장, 장준희 팀장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원장 김성진)이 서울시 강서구 소재 금빛요양보호사교육원(원장 오복순)과 평생교육 협력 및 교육훈련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자격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역량개발 및 취업지원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두 기관은 지속적인 평생교육 업무협력을 기획하고,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업무교류 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금빛요양보호사교육원은 금빛재가복지센터를 함께 운영하며 2016년 한국사회봉사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사회봉사대상을 수상했다. 또 요양보호사 직무교육 대상 기관으로 운영 중이며. 오복순 원장은 요양보호사교육원과 재가복지센터를 운영하면서 정신과병원상담센터장, 여성발전센터강사, 폭력예방강사, 서울시인문학과정 관리자, 서울시자화협회 교육위원, 요양원 운영위원, 위기청소년선도위원을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이러닝 사업본부 권은정 과장은 “요양보호사를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사회복지 관련 교육과정을 배우는데 도움을 드리고, 반대로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노인복지·노인요양 관련 교육과정을 배울 수 있게 됐다”며 “제2의 인생을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과 금빛요양보호사교육원을 통해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상반기 새학기 개강을 맞아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한다. 특히 신입생을 위해 학점은행제 수업을 수료 시 민간자격증을 동반 취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와 과락자 발생에 대비해 무료재수강이 가능한 이벤트가 기획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