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강구항 맛집 ‘모자대게’, 겨울 제철 음식 영덕 대게 코스로 제공
영덕 강구항 맛집 ‘모자대게’, 겨울 제철 음식 영덕 대게 코스로 제공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7.12.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첫 일출을 감상하기 위해 해돋이 여행을 준비하는 관광객이 늘고 있다. 국내 여러 일출명소 중에서도 푸른 바다와 해돋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영덕 해맞이공원은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또 영덕에서는 겨울 제철 음식인 대게를 맛볼 수 있는데, 대게는 담백한 맛뿐만 아니라 지방 함량이 적어 소화가 잘 되고 풍부한 영양과 식감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바닷물이 차가워지는 겨울철에 잡히는 대게의 경우 속이 알차고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함이 더욱 두드러진다. 국내에서는 포항, 영덕 등지에서 잡히는 대게가 다른 지역보다 뛰어난 육질과 맛으로 인정받아 오며 예부터 영덕 대게 맛집이 널리 알려져 있다.

대게의 본고장 영덕 강구항 대게거리에는 많은 강구항 맛집들이 즐비해 있는데, 이곳에서 취급하는 대게는 주로 껍질이 얇고 속이 꽉 찬 박달대게와 비교적 저렴한 다리 살이 튼실한 홍게 등이 있으며, 이들 모두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최근 맛좋은 대게를 찾으며 전국 각지에서 영덕을 찾는 여행객이 늘고 있어 영덕 강구항에는 수많은 영덕 대게 맛집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80년 동안 꾸준히 대게 집을 운영하는 '모자대게'가 품질 좋은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대게를 다양한 코스요리로 즐길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게찜부터 튀김, 회, 구이, 밥, 대게탕 등 다양하게 구성한 대게 요리 코스를 제공하는 '모자대게'는 대게와 더불어 각종 해산물 요리도 뛰어나 80여 년 간 현지인과 관광객으로부터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다.

모자대게 관계자는 “겨울 제철을 맞이한 대게를 직접 골라 부위 별 다양한 대게 요리를 즐기고자 한다면 영덕 강구항에 위치한 영덕 대게 맛집 모자대게를 방문하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