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 피부 처짐 예방할 수 있는 운동 관리로 지방흡입 효과 높여야
요요, 피부 처짐 예방할 수 있는 운동 관리로 지방흡입 효과 높여야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1.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추운 겨울이 되면 야외 활동이 줄어들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운동량이 감소해 늘어난 군살과 체중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복부, 등, 팔, 허벅지와 같은 부위는 지방이 빠르게 늘어나 다이어트가 어려운 부위로 단기간의 운동만으로는 관리가 어려워 지방흡입을 고려하기도 한다.

과거에 비해 지방흡입을 통해 몸매를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그 방식 역시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지방흡입은 동일한 방식을 적용하기보다는 지방의 성질이나 부위별 특성에 맞는 방식을 적용하면 불필요한 지방 및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면서 균형 잡힌 바디라인으로 개선할 수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방흡입과 운동관리를 결합한 프로그램을 구축, 수술 후에도 지속적 관리를 제공하고 있는 청담여신 성형외과 의료진에게 지방흡입에 관한 궁금증을 들어봤다.

Q: 지방흡입을 고려하는 경우 어떤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가?

무조건 많은 양의 지방을 흡입하기보다는 전체적인 몸의 라인을 고려하여 필요한 부위에서 적절한 양의 지방을 흡입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와 같이 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의료기기도 매우 중요하지만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 역시 매우 중요하다. 수술 전 철저한 검사를 통해 근육량과 체지방에 대해 확인한 후 성형외과전문의가 직접 수술 전 과정을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성형외과전문의는 심도 깊은 의료지식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기반으로 국가에서 공인한 자격증을 보유 하고 있는 전문가이기 때문이다.

Q: 안전한 지방흡입을 위해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은?

안전한 성형을 위해 마취도 수술 시 고려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마취과 전문의가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지방흡입에 필요한 수면 마취를 진행해야 한다. 그리고 작은 절개를 통해 흡입을 진행하고 해당 부위를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관리하는 경우 수술 후 눈에 보이는 흉터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부기와 멍의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고주파나 레이저, 주사 등의 사후관리 시스템도 확인해야 한다. 또 지방흡입 시 출혈이나 감염, 흉터, 불균형한 라인, 피부 표면의 울퉁불퉁함, 좌우 비대칭 등 부작용 발생을 초래할 수 있으니 성형외과와 마취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Q: 지방흡입 후에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가?

지방흡입 후 더욱 확실한 효과를 위해서는 운동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수술 후 3~4일 간은 충분한 휴식을 취한 뒤 가벼운 산책을 시작으로 본인의 회복 상태에 맞는 운동을 진행해야 한다. 운동관리까지 가능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경우 단순히 체중 감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요요 현상, 피부 처짐 등을 예방하면서 보다 탄력 있는 라인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