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혈압건강에 특효, 히비스커스 효능은?
겨울철 혈압건강에 특효, 히비스커스 효능은?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1.0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겨울철 혈압건강에 부쩍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온이 떨어지면 혈관이 수축해 혈압이 상승할 수 있어 고혈압 환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혈압관리를 위해서는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낮 시간에 적당량의 운동을 해야 하는 등 여러 가지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의 특성상 실천이 쉽지가 않다. 이에 식품을 통해 이를 개선하려는 이들이 많은데, 혈압감소에 좋은 음식으로는 히비스커스가 있다.

새콤한 맛과 향, 고운 색으로 시선을 잡아 끄는 히비스커스는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HCA, 콜레스테롤 감소를 돕는 카테킨과 항산화 물질들이 풍부해 미용을 위해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마셨다고 전해진다. 특히 이뇨작용을 돕는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액순환과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혈압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65더건강의 ‘유기농 히비스커스 분말’은 100% 히비스커스로, 어떠한 첨가물도 섞지 않은 제품이다. 가루 분말로 어느 요리에나 쉽게 응용해서 먹을 수 있으며 입자가 고와 찬물에도 잘 녹는다는 특성이 있다. 365더건강의 ‘유기농 히비스커스 분말’은 365더건강 자사몰과 네이버 스토어팜, 각종 오픈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