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맛집 시골밥상, 충남 향토음식 게국지 1세대 전문점
안면도맛집 시골밥상, 충남 향토음식 게국지 1세대 전문점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1.03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2018년 새해를 맞이한 안면도의 꽂지 해수욕장은 할배바위, 할매바위를 배경으로 일출과 일몰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와 대전~당진 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은 물론 중부지역에서도 교통 및 접근성이 편리해져 안면도 꽂지해수욕장은 사계절 방문객이 이어지는 명소 중 한 곳이다.

안면도는 해산물이 풍부한 지역 특성상 먹거리 또한 빼놓을 수가 없는 데, 그중 충청남도 향토 음식 게국지는 게를 손질하여 겉절이 김치 등을 넣어 끓여 먹던 것에서 유래한 음식이다.

안면도 꽂지해수욕장에서 차로 5~10분 거리에 위치한 시골밥상은 안면도 게국지를 대중화 시킨 1세대 게국지 전문점이다. TV 프로그램 '잘 먹었습니다 식객남녀 시즌3'에 소개되면서 꽂지해수욕장 맛집으로 알려졌다.

안면도맛집 시골밥상의 대표 메뉴인 게국지는 양념게장, 간장게장, 대하장, 공깃밥, 음료수까지 포함되어 있는 세트 메뉴로도 구성되어 있다. 또 게살과 알이 풍부한 봄철 꽃게 중에서도 암 꽃게만을 사용, 조리해 보다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시골밥상은 김치, 야채, 쌀 등 모든 원재료를 국내산으로 사용하고 밑반찬을 재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호객 행위를 하지 않음에도 안면도 현지인은 물론 타 지방 관광객들 또한 찾고 있다.

한편 꽂지해수욕장 맛집 시골밥상은 안면도 자연휴양림에서도 가까워 이동이 편리하며, 넓은 주차장과 단체석이 구비되어 있다. 식사를 마치고 받은 영수증을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입장 시 제출하면 할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