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 무료 이벤트
한국장학진흥원,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 무료 이벤트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1.0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병원장학생’을 입력하면 참가할 수 있으며 병원코디네이터에 흥미를 가지고 있지만 수강료가 부담돼 자격증 취득을 주저했던 이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병원코디네이터 시험, 취업 준비를 위한 인강 전반을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병원코디네이터 개론, 신뢰를 주는 보이스 연출, 세일즈 기법, 불만 고객 대응요령 등 서비스매니저를 양성하기 위한 커리큘럼으로 강의가 구성됐다. 병원 행정관리사, 성형외과 서비스코디네이터로 활동하는 데 필요한 경쟁력을 국비지원 학원에 가지 않고 독학만으로 충분히 쌓을 수 있다는 게 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하는 실버병원코디네이터∙건강지도사, 노후설계지도사 등 92종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하는 동시에 시험 응시료도 함께 지원받게 된다. 또 노인교육지도사∙심리상담사,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등 본 교육원 자격증은 전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활용할 수 있다.

시험에 합격할 경우 2급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않아도 1급 자격증을 바로 발급받는 것이 가능하다. 이는 산후도우미 관련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등 해당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 취득과정이 동일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고 있으며, 병원상담실장∙행정관리사,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병원진료접수매니저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도 증가 추세"라며 "특히 간호조무사 자격증은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서 관련정보를 제공하고, 매년 보수교육을 실시해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이들의 정보공유 창고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연봉 등이 확인 가능한 널스잡, 메디잡 같은 구인구직 사이트와 전국간호조무사들의 모임 등 단체가 활성화되어 있다”며 “이러한 추세를 고려해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을 무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