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유아 영어교육 금지하면 안 돼" 국민청원 줄이어
"초등, 영유아 영어교육 금지하면 안 돼" 국민청원 줄이어
  • 한주원 기자
  • 승인 2018.01.07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한주원 기자] 교육부가 초등학교 1~2학년과 유치원 및 어린이집 영어 수업 금지를 추진하자 청와대에 이를 반대하는 청원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5일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을 보면, 초등학교 방과후 영어 수업 금지나 유치원·어린이집 영어 교육 금지 정책에 대한 국민청원이 새해 들어서만 십수건 올라왔다.

이날 하루에만 ‘초등 1.2학년 영어금지이면 학원에서도 금지 시켜주세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 1·2학년 영어교육 금지 반대’,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1~2학년 영어교육 폐지 반대’, ‘어린이집 영어교육 금지. 이런 정책은 시작도 하지 말아주세요’, ‘조기 영어교육 금지해야 합니다’ 등 5건의 청원이 올라왔다.

전날인 4일에도 ‘유치원 어린이집 영어방과후 금지법 폐지 청원’, ‘유아.초등영어’, ‘방과후, 유치원, 어린이집 영어교육을 유지시켜주세요’, ‘초등 저학년 방과 후 영어수업 금지에 대하여’, ‘유치원 영어교육 금지법 폐지’ 등 5건이 등록됐다.

청원 내용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초등학교 1~2학년의 영어수업 금지를 추진하는 교육부의 정책을 비판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학부모의 영어 교육 수요가 높고 방과후 수업이 사설학원보다 저렴한 상황에서 영어수업을 금지시키면 학부모의 부담은 가중되고 영어학원만 득을 본다는 것이다. 한 청원자는 “교육부 영어 조기교육 금지 정책은 학원 배만 불리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 다른 청원자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영어교육을 금지시키려면 영어유치원(영어 학원)도 금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교육부 정책에 찬성하는 의견은 소수에 불과했다. 이들은 ‘조기 영어교육은 금지해야 하므로 언론에 휘둘리지 마세요’라고 청원하며, 교육부 정책을 지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