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설맞이 명절선물전] 주요 참가업체 소개
[2018 설맞이 명절선물전] 주요 참가업체 소개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8.01.07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代를 이어온 강릉 한과의 명맥

1932년을 시작으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강릉 한과마을을 지켜온 강릉명일한과는 대를 이어가며 장인정신으로 한과의 맛을 지켜온 업체이다. 전통의 손맛을 고집하며 100% 조청으로 한과를 만들기 때문에 쫀득한 식감과 이에 달라붙지 않는 차별화된 특징이 있다. 또한 솔잎, 파프리카, 단호박, 백년초, 딸기, 금귤 등 천연 재료를 원료로 사용해 강릉명일한과만의 독특한 맛과 색, 향을 가지고 있다.

강릉명일한과
● 품목 : 한과선물세트, 한과볼
● 문의 : 033-647-9881


강화군 약쑥과 약도라지의 만남

강화군산림조합은 강화군의 농·특산물과 순수 국내산 임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지리적표시 농산물 제16호 인증을 획득한 강화약쑥진액은 강화군의 화강암 토양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향이 진하고 잎의 형태가 우수한 약쑥만 선별해 건조, 숙성시켜 만든다. 도라지진액 또한 3년근 이상 약도라지를 사용, 최신식 설비에서 가공·생산해 제품의 값어치와 안전성을 높였다.

강화군산림조합
● 품목 : 강화섬약쑥진액
● 문의 : 032-934-0789


 

수공예로 만든 질 좋은 ‘김천방짜유기’

방짜유기명인 제13-1106-22호로 지정된 이운형 명인은 평생에 걸쳐 방짜유기의 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김천방짜유기는 전통기법을 고수해 제작하는 수공예품으로, 78% 구리와 22% 주석을 정확한 비율로 합금해 질이 좋은 유기로도 손꼽히고 있다. 최근 부부식기와 수저세트 등 혼수 예단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김천방짜유기는 가볍고 신축성이 좋으며 수저로 치면 맑은 소리가 울리는 특징이 있다.

김천방짜유기 명인 이운형
● 품목 : 부부식기세트, 부부수저세트
● 문의 : 054-435-1087

 


문경새재 바람타고 자란 청정 과실

6차산업 우수인증업체인 문경몰은 원료 추출부터 제품 생산까지 모든 공정은 물론 실습형 농업교육을 실행하는 농업교육장도 보유한 기업이다. 천혜의 생산지인 문경세재에서 자라 새콤달콤한 맛이 으뜸인 문경 오미자로 만든 오미자청은 현대인의 웰빙 먹을거리로 일품이다. 특히 아로니아·구기자·꿀 등 다른 과실과 액상 추출물 또한 100% 무농약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건강한 맛을 담고 있다.

문경몰
● 품목 : 문경햇오미자청
● 문의 : 054-553-0201

 


마늘에 심취해 연구한 특허 받은 건강식품

블랙갈릭코리아는 남해마늘연구소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흑마늘 전문 기업이다. 특히 블랙갈릭코리아가 생산하는 흑마늘농축액은 항암력, 면역력, 간기능 및 혈행개선, 기억력 향상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건강식품이다. 또한 흑마늘의 맛이 변하기 쉬운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흑마늘 유효성분 숙성방법은 현재 특허도 받아놓은 상태이다.

블랙갈릭코리아
● 품목 : 흑마늘농축액, 허니블랙갈릭
● 문의 : 1577-91491

 


6시간 이상 달여 완성한 ‘상황버섯진액’

소원농산은 5년 이상 재배된 국산 상황버섯을 원료로 사용해 고압추출방식으로 6시간 이상 달여 상황버섯진액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상황버섯은 항암작용과 함께 당뇨병, 고지혈증, 동백경화 등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미용에도 좋은 건강식품이다. 또한 버섯이 함유하고 있는 다당류는 인체 내의 면역기능을 부활시키며 면역요법제로 활용되고 있다.

소원농산
● 품목 : 상황버섯진액
● 문의 : 055-521-7568

 


세계 5대 갯벌, 신안 도초도 천일염

영심이네소금은 유네스코 청정지역인 전남 신안군의 갯벌에서 천일염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신안 갯벌은 세계 5대 갯벌로 명성이 난 곳이기도 하다. 영심이네소금은 생산하여 3년 이상 숙성해 간수를 뺀 천일염으로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 특히 짠맛은 덜하면서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이 풍부한 천일염과 함초, 톳, 마늘 등 다양한 천연재료를 첨가한 명품 천일염 제품을 생산해 각광을 받고 있다.

영심이네소금
● 품목 : 함초소금, 톳소금, 마늘소금
● 문의 : 061-246-4244

 

 


30개 사과를 담은 한 팩의 사과즙

영주마실푸드앤헬스는 큰 일교차와 공기 좋은 해발 250~500m의 협곡지형에 위치한 농장에서 자란 영주사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풍부한 일조량과 깨끗한 공기가 남다른 소백산 산지과원의 자연환경은 영주사과의 맛을 한층 더해주고 있다. 영주마실푸드앤헬스의 사과즙은 질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한 팩에 30여 개의 사과를 활용해 모든 제품을 무가당, 무색소, 무보존제로 생산하고 있다.

영주마실푸드앤헬스
● 품목 : 애플순, 아로니아비타정
● 문의 : 054-635-1083

 


당도가 최상인 포도로 만든 ‘영천와인’

조흔와인은 당도가 높고 맛이 좋기로 유명한 영천포도를 원료로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높은 일교차와 일조량으로 생산되는 영천포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포도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당도가 가장 좋을 때 친환경 머루와 영천 거봉을 수확해 제조하는 영천와인은 농익은 과일향이 특히 으뜸이다. 조흔선물세트와 홀스타선물세트 모두 당도 높은 영천포도로 만들어 최상의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조흔와인
● 품목 : 조흔선물세트, 홀스타선물세트
● 문의 : 054-331-3457

 

 

 


오염 없는 환경에서 자란 최고의 한우

대관령한우는 오염 없는 맑은 공기와 환경을 자랑하는 평창, 영월, 정선에서 사육·생산되고 있다. 특히 양축농가들이 직접 고급육 생산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여 고정된 품질의 고급육을 확보하는 계열화사업이 정착돼 있다. 또한 대관령한우는 전국 최초로 품질인증 획득과 쇠고기이력추적시스템을 도입해 신뢰를 높였으며, 가장 귀한 한우 부위만을 엄선하여 공급해 고기의 맛과 질을 보장하고 있다.

평창영월정선축산농협 대관령한우
● 품목 : 대관령한우실속세트
● 문의 : 033-334-2322

 

 


건강한 하루를 지키는 ‘원데이 슈퍼넛츠’

해피레인은 TV 홈쇼핑과 쇼핑몰이라는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웰빙식품을 유통하는 기업이다. 해피레인의 원데이 슈퍼넛츠는 하루 건강에 필요한 7가지 견과류와 건조과일(브라질넛·크리스피코코넛·사차인치·캐슈넛·건조크랜베리·헤이즐넛·호두)을 한 팩에 담은 건강식품이다. 또한 시베리안 차가버섯은 다른 버섯보다 베타클루칸 성분이 풍부해 체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진 제품이다.

해피레인
● 품목 : 원데이 슈퍼넛츠
● 문의 : 02-3665-1472

 

 


남양주 먹골배에 정성까지 더한 수제청

HOUSEJUICE는 GAP 인증을 받은 남양주 먹골배로 건강한 먹을거리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배도라지청과 배인삼청은 프리미엄 수제청으로 건강을 위해 설탕 대신 배를 사용해 원재료의 순수한 달콤함은 물론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국내산 도라지와 인삼을 사용해 10~14시간 솥에 고아 청을 만든 후 또 다시 하루 숙성을 거쳐 원액을 만드는 방식으로 정성을 더해 생산한 제품이다.

HOUSEHUICE
● 품목 : 배도라지청·배인삼청세트
● 문의 : 031-915-52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