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에 좋은 음식과 적절한 운동으로 고혈압 예방 꾀할 수 있어
고혈압에 좋은 음식과 적절한 운동으로 고혈압 예방 꾀할 수 있어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1.1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고혈압은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3명이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2005년 한국의 사망원인통계연보에 따르면, 고혈압이 포함돼 있는 순환기계 질환은 암에 이어 사망 원인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고혈압은 가족력부터 음주, 운동 부족, 고령, 짜게 먹는 식습관, 스트레스, 비만 등 복합적인 원인으로 발생하게 되는데, 저염 식단이나 적절한 운동과 체중관리 등으로 예방을 꾀할 수 있다. 홍삼, 버섯, 레드비트, 양파 등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 역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으며, 이러한 음식은 특히 즙으로 갈아 섭취할 시 필요한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얻을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제주도 한림읍에서 4대가 함께 농산물을 즙으로 추출해 판매하는 제주청룡농원이 전 품목 30%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농원은 레드비트즙부터 빨간양파즙, 양배추브로콜리즙, 자색당근즙 등 다양한 건강즙을 다루고 있는데, 모든 건강즙 제품은 당도테스트, 멸균 작업, 불순물 제거 작업 등을 거치는 등 안전성에 만전을 가해 완성되고 있다.

농원 관계자는 “사계절 내내 재배하는 것은 물론, 계절마다 일일이 수확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다. 이 경우 품질 높고 신선한 농산물이 수확되지만, 맛은 다소 차이가 날 수 있다"며 "비트의 경우 겨울에는 달달한 맛, 여름에는 싱거운 맛이 난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청룡농원은 현재 새해 맞이 30% 할인 이벤트,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구매 금액 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