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진로교육 페스티벌’ 코엑스서 열려
'2018 진로교육 페스티벌’ 코엑스서 열려
  • 한주원 기자
  • 승인 2018.01.1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한주원 기자] 교육부가 주최하고 17개 시도교육청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2018 진로교육 페스티벌’이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 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이 행사는 범사회적으로 진로체험지원 분위기 조성을 강조했던 진로체험 페스티벌에서, 학교와 마을중심으로 학생들의 진로 개척 역량 배양을 위해 지자체 및 진로교육 관계기관 간 네트워크 조성의 중요성에 따라 ‘2018 진로교육 페스티벌’로 명칭을 변경했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 안팎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진로교육의 성과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사회 내 진로교육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막식에는 학교 및 지역사회에서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위해 활동하는 지자체, 진로체험지원 기관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진로교육 페스티벌은 주제마당(진로교육 정책‧사업, 마당별 소개 등), 교류마당(교류부스, 세미나‧포럼), 체험마당(체험‧멘토링 부스 등), 창업경진마당(60개팀) 등 총 4개의 마당으로 운영된다.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축사에서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학교 현장과 지역사회의 진로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관계기관 간 교류와 소통, 협력의 장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2018 진로교육 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