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 미시건대학교, 항공운항학과‧항공정비학과 정시 입학설명회 개최
웨스턴 미시건대학교, 항공운항학과‧항공정비학과 정시 입학설명회 개최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1.1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최근 항공 관련 산업이 급성장함에 따라 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 항공교통관제사 그리고 항공승무원은 높은 보수와 함께 직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최고의 직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대학 항공유학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2018년부터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그리고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등 저비용항공사들의 신규비행기 대량 구입이 계획되어 있어 항공관련 인재를 더욱 많이 필요로 하고 있으며, 해당 전공 자격과 높은 수준의 영어실력을 갖춘 영어권 국가 출신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고수준의 입사 자격을 요구하고 있는 국적항공사에 조종사로 입사하기 위해서는 항공산업의 선진국인 미국대학의 항공학과 정규과정을 이수하고 원어민 수준의 영어실력과 다양한 비행실습 체험 그리고 항공사가 요구하는 충분한 비행시간 등 글로벌 항공인재의 자격을 두루 갖춘 미국대학 출신자가 전형에 유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수전공에 속하는 항공정비사와 항공교통관제사 그리고 항공산업의 꽃인 스튜어디스 또한 항공사 채용 시 높은 수준의 영어실력을 요구하고 있어 미국대학에서 해당 전공을 졸업하고 능숙한 영어실력과 많은 인턴십 과정을 경험한 글로벌 인재상을 갖춘 지원자를 선호하고 있다.

중서부의 명문주립대학 웨스턴 미시건대학교는 1903년도에 설립되었으며, 항공학과(College of Aviation)는 미국 항공학과 Top 3에 랭크되어 있는 명문학과이고 지난 79년 동안 세계적인 수준의 항공전문가를 양성해 오고 있다.

웨스턴 미시건대학교는 명문주립대학이지만 2017년 여름학기부터 주정부의 허가를 받아 국제학생 학비를 대폭 낮춰 1년 약 $15,500 수준의 학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명문대 장학생 항공학과에 지원한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교양과목 및 전공기초과목을 이수한 후 2학년으로 본교에 지원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또한 국내과정 성적에 따라 모든 학생은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웨스턴 미시건대학교 항공학과 정시 입학설명회는 오는 20일 오후 2시에는 강남대학교 심전산학관 420호에서 진행되며, 27일 오후 2시에는 제주국제대학교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입학설명회를 통해 국내 항공산업의 현황 및 향후 항공산업의 미래예측 그리고 어떻게 글로벌 항공인재로 스펙을 쌓을 수 있는지, 그리고 저비용항공사와 대형항공사에 취업할 수 있는 전략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