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연말정산 증빙서류 지원서비스
‘정부24’, 연말정산 증빙서류 지원서비스
  • 한주원 기자
  • 승인 2018.01.1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등록 등본 등 무료 발급 가능
정부24 홈페이지 캡처
정부24 홈페이지 캡처

[대한급식신문=한주원 기자] 행정안전부가 근로소득 연말정산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필요한 증빙서류를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정부24’ 누리집에서 15일부터 31일까지 특별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민등록표 등본은 물론 외국인등록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7종의 증빙서류를 ‘정부24’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주민센터에서 발급 시 부담하게 되는 수수료를 ‘정부24’에서는 무료 발급, 총 3종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아낄 수 있게 된다.

‘정부24’는 일평균 20만명 이상이 공공서비스 이용 및 민원 신청을 위해 접속하므로 행정안전부는 연말정산기간 이용자 급증에 대비해 시스템을 보강하고 별도 간소화 화면을 구성했다.

한편 특정시간에 접속자가 많아 누리집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민원24 누리집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또 특별지원서비스가 종료되는 오는 31일 이후에도 주민등록표 등본 등 각종 증빙서류를 ‘정부24’에서 정상적으로 발급 받을 수 있다.

김일재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정부24는 국민들에게 필요한 정부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연말정산이나 입학 등 민원신청이 많은 시기에는 특별지원서비스를 준비하여 국민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