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심비푸드' 눈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심비푸드' 눈길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01.1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업계, 가격 대비 심적 만족도 높인 실속형에 주목

 

굽네몰의 가심비푸드
굽네몰의 가심비푸드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최근 편안하게 즐기는 '홈파티신년회'가 각광받으면서 간편하면서도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일명 '가심비푸드'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가심비푸드'란 올해 새로운 소비트렌드 중 하나인 ‘가심비’를 만족시키는 음식으로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를 높이는 식품을 뜻한다. 지난해 소비트렌드가 가격 대비 성능을 뜻하는 가성비였다면 올해는 일상에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함을 얻기 위해 가심비를 추구하고 있는 것.

식품업계는 이러한 트랜드에 맞춰 알뜰하게 먹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가심비푸드를 선보이고 있다.

굽네치킨의 '갈비천왕'은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시키기 충분한 '단짠'의 갈비양념맛 치킨으로 파채와 곁들여 먹거나 밥과 함께 '치밥'으로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안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도 있다.

편의점 미니스톱의 '디너박스'는 스위트 맛살 샐러드, 레몬크림 새우무침&새우튀김, 매콤 치킨&김말이 무침, 치즈미트볼 4종을 담아 안주상품이지만 반찬으로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지난 12월 출시된 오뚜기 '떠먹는 컵피자'는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해 떠먹는 피자로 숙성된 도우를 돌판 오븐에 구워 쫄깃하고 맛있는 도우식감이 특징이다.

신세계푸드의 '밀크앤허니 푸딩 카페'는 우유와 계란을 주재료로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풍미를 강조한 영국식 푸딩으로 홈카페 디저트로 제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