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도움 정어리로 만든 ‘리턴큐’, 겨울철 혈압 관리에 도움
고혈압 도움 정어리로 만든 ‘리턴큐’, 겨울철 혈압 관리에 도움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1.1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겨울철 가장 주의해야 하는 질환으로 고혈압이다. 대표적인 성인병 고혈압의 발병률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조사에 따르면 올해 고혈압 환자 수는 5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 매년 5%이상 고혈압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원니스바이오가 생산한 혈압조절이 가능한 건강기능식품 ‘리턴큐 정어리펩타이드’는 27여년간의 연구 끝에 국제혈압학회로부터 인체시험을 통해 수축된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발표된 신물질이다.

혈관건강 혈압조절의 중요성 때문에 27여년간의 연구 개발된 리턴큐 정어리펩타이드는 암스텔담, 시카고, 일본농예화학회 SCIE급 학술지 등 국제혈압학회에 인체시험을 거쳐 혈압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에 대해 연구 발표됐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에서 엄격한 평가방법을 통해 혈압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에 대해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을 받았다. 리턴큐 정어리펩타이드에 들어있는 바릴티로신 성분이 혈관수축 작용을 저해함으로써 높은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밝혀진 것이다.

리턴큐는 혈압조절 때문에 생겨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일들을 서서히 개선시킬 수 있으며, 혈압조절 작용에 의해 신체 요소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혈압에 작용하는 기능을 얻기 위해서는 약 28cm 크기의 정어리를 한달분 생산에 4000마리 정도가 사용되어야 한다. 리턴큐를 생산한 원니스바이오 관계자는 "꾸준한 해양자원의 연구개발과 더불어 온가족의 혈관건강을 위해 임직원 모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