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사립유치원에 공기청정기 임대료 지원
강원, 사립유치원에 공기청정기 임대료 지원
  • 한주원 기자
  • 승인 2018.01.16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한주원 기자] 강원도교육청이 16일 ‘강원도 유아교육의 공공성 강화 계획’을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공공성 강화 세부 정책 과제로 △공립유치원 취원율 50% 확대 △만3세반 학급 증설 및 혼합연령 학급 해소를 위한 단일연령 학급 확대 △학급당 유아 수 감축 △공영형 사립유치원 운영, △사립유치원 교원의 처우개선비 확대 및 연수비 지원 등을 제시했다.

유아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공·사립유치원의 공기청정기 임대료를 전 학급에 지원하고 유치원 건강실무사는 학부모 부담금, 원아수를 고려하여 단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사립유치원 교사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현재 월 40만원 지원하고 있는 처우개선비를 앞으로 5년간(2018~2022) 월 6만원씩 추가 인상한다. 그렇게 되면 현재 교사 1인당 담임수당(13만원)을 포함해 월 53만원인 처우개선비가 2022년에는 월 83만원으로 확대되는 셈이다.

도교육청은 15일 강원도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추진단 1차 협의를 시작으로 2월 지역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연수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추진 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학생지원과 김종성 과장은 “그동안 여러 번의 의견수렴 및 실과협의를 거쳐 수립된 계획을 통해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유아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추진하겠다”며 “도교육청의 공공성 강화 방안이 학부모들의 실질적인 교육비 부담경감과 사립유치원 교원들의 처우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