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사회생활로 외부 만남 잦다면 투명교정으로
치아교정, 사회생활로 외부 만남 잦다면 투명교정으로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1.1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약수동치과 민플란트치과 엄성호 대표원장
서울 약수동치과 민플란트치과 엄성호 대표원장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치아교정을 필요로 하는 이들은 생각보다 많지만 교정장치의 부담감과 긴 교정기간으로 치아교정을 쉽게 결정하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특히 타인과의 만남이 잦은 직업을 가졌다면 치아교정이 시급하다 하더라도 시도하기 힘들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투명교정이다.

투명교정은 브라켓 형식의 교정장치를 치아에 부착하지 않고 투명한 틀을 치아 위에 장착하는 것만으로도 교정이 가능한 치아교정 치료방법으로, 단기간에 치료를 끝내는 것에 중점을 두기도 한다. 때문에 사회생활로 심미성을 중시하는 성인들이 주로 많이 이용된다.

중구 약수동치과 민플란트치과 엄성호 대표원장은 “투명교정은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된 특성상 심미성이 아주 뛰어나 교정 기간 동안 느낄 수 있는 심미적인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다”며 “입 속의 이물감이나 장치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직장인은 물론 치아교정 자체를 불편할 것이라 생각하는 모든 이들에게 탁월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일반 교정장치에 비해 교정치료 기간이 훨씬 짧으며 금속교정장치에 비해 훨씬 경제적인 비용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어 비용적인 부분과 치료기간의 심미성이 고민인 이들에게 적합하다.

투명교정은 이 외에도 교정을 하는 동시에 미백치료도 가능하며 금속 알레르기가 있어 금속교정장치가 불가능한 경우에도 문제가 없어 편의성이 높은 교정치료방법이기도 하다.

엄 대표원장은 “재교정이 필요하신 분들, 외모에 대한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교정 방법으로 서비스나 영업직 등 외적인 부분이 사회생활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분들 위주로 적용되고 있으며 실제로 만족도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면서 “무조건 투명교정을 우선시하기보다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적용 가능성 및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선결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