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나옥주 원장 “힙업성형, 정품 보형물 사용‧수술 방법 고려해야”
[인터뷰] 나옥주 원장 “힙업성형, 정품 보형물 사용‧수술 방법 고려해야”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1.1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탄력 있고 건강한 몸매라인이 미의 척도가 되면서 힙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하지만 동양인의 힙은 서양인에 비해 엉덩이 근육이 발달하지 못해 볼륨이 적고 처진 듯한 형태의 엉덩이가 대부분이다. 이에 힙업성형 후기나 비용 등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늘고 있다. 체형성형 전문 더새로이성형외과 나옥주 원장과 힙업성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더새로이성형외과 나옥주 원장
더새로이성형외과 나옥주 원장

▲힙업성형은 무엇이며,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엉덩이근육은 엉덩이 가운데에 위치하며 가장 큰 근육인 대둔근과 위쪽 중둔근, 소둔근으로 이뤄져 있는데 엉덩이근육은 좌식 생활이 많을수록, 나이가 들수록 점점 약해져 탄력을 잃고 쳐지게 됩니다.

이렇게 처지고 납작해진 엉덩이는 옷을 입어도 맵시가 나지 않고 여성적 매력이 떨어질 수 있으며, 엉덩이 밑 선이 내려가 다리까지 짧아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힙업성형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힙업성형의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일반적으로 보형물을 이용한 방법, 지방이식과 흡입 이용 방법, 실이나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방법이 있습니다.

힙업 보형물은 가슴 보형물과는 다르기 때문에 FDA와 KFDA의 허가를 받은 힙업 전용 정품 보형물을 이용하며 수술방법은 양쪽 힙의 중앙부위의 약 4-5cm정도의 피부절개 후 보형물을 대둔근 사이에 삽입하는데 이때 보형물은 걸을 때 사용되는 근육 사이로 삽입되기 때문에 엉덩이 근육과 근육 사이에 빈 공간 없이 밀착시켜줄 수 있는 보형물 사용과 봉합이 중요합니다.

지방흡입 또는 지방이식 및 줄기세포지방이식을 이용한 힙업성형은 환자의 엉덩이가 처지지는 않았으나 전체적으로 볼륨감이 부족하거나 부분적으로 고관절 부분이 꺼져있는 경우 줄기세포지방이식이나 자가지방을 이용하여 볼륨감을 줄 수 있습니다.

특수실을 이용한 리프팅 방법은 피부절개를 하지 않으면서 처진 지방조직을 고르게 모아주어 고정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힙처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선호하는 수술 방법이 있다면?

세 가지 방법 모두 환자의 상황에 맞게 진행 되지만 그 중에서도 지방을 이용한 힙업성형이 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본인의 불필요한 허벅지나 복부 지방을 흡입하여 활용하기 때문에 엉덩이 라인은 탄력 있고 아름답게 만들면서 허벅지나 복부는 날씬하게 만들어 전체적인 몸매 라인을 다듬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방이식의 생착률 문제를 크게 개선한 줄기세포를 이용한 일명SSC(Smart Stem Cell) 줄기세포 힙업성형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SSC줄기세포 힙업성형은 지방이식 시 최신 줄기세포 추출기 TGI(지방 1cc당 살아있는 유핵세포 120만개의 cell 분리하며 세포의 생존율이 85%까지 가능한 장비)를 사용해 추출된 지방유래 줄기세포를 함께 이식합니다. 이는 생착률을 70~80%까지 끌어 올릴 수 있어 자연스럽고 볼륨 있는 힙라인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습니다.

▲힙업성형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당부하실 말씀이 있다면?

최근 우후죽순처럼 수술을 진행하는 곳이 생겨 힙업수술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보형물을 수술일 경우 정품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거나, 잘못된 위치에 삽입되어 수술 후 불편함을 호소하면서 재수술을 하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작용과 재수술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본인 체형에 맞는 보형물의 종류 사이즈와 정품 보형물인지 잘 확인해야 하고 수술 노하우가 풍부한지 꼼꼼한 체크가 필요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