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민 원장의 예쁜눈STORY-4] 눈재수술, 무엇을 살펴야 할까?
[임영민 원장의 예쁜눈STORY-4] 눈재수술, 무엇을 살펴야 할까?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1.20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임영민 유노성형외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임영민 유노성형외과 원장

눈재수술은 성형수술이 대중화된 사회적인 분위기 속에서 점점 큰 폭으로 높아지고 있다. 사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눈재수술은 부작용이나 부자연스러운 결과 등의 문제가 발생할 시 어쩔 수 없이 선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다면, 최근에는 큰 문제가 발생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변화하는 시대적 미의 기준에 맞춰 눈재수술을 고려 중인 빈도가 늘었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그 만큼 눈재수술은 보편화되었을 뿐 아니라, 눈성형 자체가 크기나 모양의 작은 변화만으로도 상당히 큰 이미지 개선 효과를 가져다 주는 부위이기 때문일 터. 하지만 1차 성형의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은 물론, 변화하는 트랜드에 맞춰 눈재수술을 선택하는 경우라 할지라도 보다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어떤 경우이든 이미 1차 눈성형을 거친 상태이기 때문에 이전 수술로 인해 딱딱해지고 잘 늘어나지 않는 피부 조직을 최대한 수술하기 전의 상태로 가깝게 만드는 섬세한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심미적인 측면은 물론 눈의 기능적인 측면까지 고려한 쌍꺼풀 라인이나 눈꺼풀의 피부 두께 등 환자의 눈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한 후 적합한 수술방법을 계획해야만 수술 후의 만족도 또한 높일 수 있다.

또 무엇보다 2차 성형수술 후 또 한번의 쌍꺼풀 재수술을 피하고, 환자 스스로 만족도가 높은 세련된 눈을 만들기 위해서는 자신의 눈매 모양과 눈꺼풀 상태에 따라 복잡한 수술 과정이 필요할 수도 있으므로 이미 다양한 사례로 풍부한 노하우를 지닌 눈재수술 잘하는 곳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눈재수술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수술 전의 모든 과정을 환자 스스로 결정하지 말 것을 당부한다. 재수술이 필요한지에 대한 선택에서부터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다시 한번 확인을 거치는 단계가 필수이며, 그 이후 의료진과 함께 재수술 방법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쌍꺼풀 수술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간단하고 또 그만큼 많이 시행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미세한 차이로도 이미지 개선효과가 달라질 수 있는 수술인 만큼 반드시 눈 성형 전문의가 상담부터 전반적인 수술계획과 집도, 사후관리까지 책임질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또 다른 위험을 없앨 수 있음을 명심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