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식품,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어요
불량식품,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어요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8.01.2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초등생 찾아가는 농식품 독서교실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김장래)은 지난 22일~23일 초등학을 대상으로 ‘농식품 라벨 및 불량식품 가이드’ 농식품 독서교실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린 농식품 독서교실은 참가 학교 및 인원을 확대해 수원 당수초등학교와 입북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자료실 전문사서가 직접 학교를 찾아가는 형태로 진행된 교육 첫날에는 농식품 라벨과 불량식품을 주제로 ▲한 책 읽기 ▲나만의 식품라벨 만들기 책놀이, 둘째 날은 화훼사업센터 등 ▲aT 수도권 주요 사업장 견학이 진행됐다.

‘나만의 식품라벨 만들기 책놀이’ 시간에는 학생들이 만든 식품라벨을 대상으로 aT에 재직 중인 농식품 유통 전문가와 참가 학생들이 투표를 통해 2명을 선정해 각각 aT 농식품유통교육원장상 및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했다.

독서교실에 참가한 한 학생은 "농식품 독서교실에서 상을 받으니 없던 책임감이 생겼다"며 "이제 엄마와 마트에 가면 농식품 라벨을 꼼꼼히 살펴보게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aT 농식품전문자료실 독서교실은 농식품 관련 독서를 권장하고 지역 사회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수원 당수동 인근 학교와 연계해 매년 1회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