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홍게 맛집 ‘동해인’, 홍게 택배 서비스 지원
속초 홍게 맛집 ‘동해인’, 홍게 택배 서비스 지원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1.25 13:45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여름철 대표 피서지인 강원도 동해안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험난한 산악 지역을 지나야 하므로 꽤 장시간의 운전이 필요했다. 지형 특성상 1박 이상의 숙박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작년 서울 양양 고속도로 전 구간이 완성되면서 강원도로의 접근이 더욱 편리해졌다. 이에 새해를 맞아 당일치기로 동해안 해돋이를 보러 가거나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관광객이 늘고 있다.

강원도는 산과 바다에서 나는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특산물이 발달하여 있는데, 그중 속초에서는 가을부터 제철을 맞는 속초 홍게를 대표 특산품으로 전문적인 산업개발을 위해 노력 중이다. 속초 홍게는 동해안에서 바로 잡아 신선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홍게 맛집 코스가 속초 가볼만한곳으로도 높은 수요를 보인다.

이처럼 속초에는 양질의 홍게를 판매하는 매장이 즐비해 있는 가운데, 속초 맛집 추천으로 주목받고 있는 속초 본점 ‘동해인’이 국내 자연산 박달 홍게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산물 전문점 동해인은 홍게를 비롯해 킹크랩, 대게 등 국내산 해산물만을 사용해 신선하고 맛 좋은 해산물을 맛볼 수 있으며, 홍게와 대게는 문어와 함께 세트로도 제공한다.

또 간단한 식사메뉴로 구성된 홍게라면과 밥도둑으로 불리는 간장새우, 간장홍게장는 식사뿐만 아니라 술안주로도 적합하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동해인 관계자는 “맛과 양 모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살이 꽉 찬 국내산 해산물만을 취급하는데, 특히 새우는 으뜸으로 여기는 동해안 자연산 분홍새우를 사용해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며 "간장새우는 간장홍게장과 함께 대표메뉴로 꼽히고 있으며,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산지에서 나기 때문에 저렴한 홍게 가격과 밥반찬으로 좋은 간장홍게장, 간장새우 등의 메뉴는 포장도 가능하다"며 "택배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어 전국 각지에서 맛볼 수 있으니 제철 해산물을 즐기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실망 2018-02-03 16:05:48
어찌된 일인지 택배로 샀는데 살이 꽉차긴 ...살이 너무 없고 엄청 짜고 제일비싼거를 샀어야했나요 .. 중간으로 여러마리 샀는데 여러분 살거면 제일큰거 제일 비싼거로 샀어야 했나봐요.

학생 2018-02-03 16:02:40
잘 모르는 학생이라고 무시한건지 본가에 보낼라고 샀는데 진심 살이 놀랍도록 없었다. 꽉찬 살을 기대햇는데 텅텅 ..게딱지도 텅텅.. 평이 좋길래 기대했는데 엄청 실망.. 인터넷평 맹신하지마세요.

엄인호 2018-01-26 08:38:06
동해인 간장새우 박달홍게, 박달홍게장
말로표현 못해요.
일주일에 두번은 여기 갑니다.

동해인 검색했다가 삼순이네로 갔네요.
다시차돌려서 동해인 속초 본점으로 와서 성공했죠 속초 맛집으로 인정

조승우 2018-01-26 08:34:16
동해인 박달홍게 확실히 믿음이 가는곳 입니다.
간장새우 극찬

김경애 2018-01-26 08:32:44
속초 동해인 본점 간장새우 , 간장홍게장 누구도 흉내낼수 없는
맛이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