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남성의 피로회복 위한 5가지 식품
중년 남성의 피로회복 위한 5가지 식품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01.2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스파라거스, 마늘, 부추 등 주목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40~50대 남성 중 상당수는 만성피로를 호소한다. 쉬어도 나아지지 않는 피로감과 활력 저하 등은 사회생활과 일상생활을 하는데도 다양한 불편함을 야기한다. 또한 피로감과 활력 저하는 성기능에도 문제가 될수 있다. 이럴 때는 활력을 충전해주고, 만성피로감을 없애주는 데 효과적인 식품을 먹는 게 좋다.

▲아스파라거스=아스파라거스는 ‘순’을 먹는 식품으로 항산화효과가 있다. 아스파라거스의 뾰족한 부분은 눈 영양제 성분으로 쓰이는 루테인이 풍부하다. 루테인은 항산화 기능 외에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동맥경화와 고혈압, 암을 예방하며 노화를 늦춘다. 칼슘과 인, 칼륨 등 각종 무기질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남성 정력에 도움을 준다.

▲마늘=마늘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정력을 강화한다. 성기능 중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발기인데, 발기가 잘 이뤄지려면 혈액순환이 잘 돼야 한다. 마늘의 대표적 성분인 알리신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압과 함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도 한다.

▲부추=부추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무엇보다 정력에 좋아 성기능을 강화한다. 남성 성기능 저하나 발기부전 등에 뛰어난 치료 효과가 있다.

▲호두=호두는 정자를 건강하고 활동적이 되도록 도와주는 셀레늄의 공급원이다. 또 이뇨작용을 돕고, 장수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나나=바나나에는 브로멜린이라는 효소가 있는데 단백질의 소화를 도운다. 또 신체 전반의 에너지를 늘려주는 칼륨과 리보플라민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고, 항염증 작용을 하기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