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정확히 알고 치료받자
임플란트, 정확히 알고 치료받자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1.3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제3의 치아’라 불리는 임플란트는 상실되거나 치아 본연의 기능을 하지 못하는 치아를 대신해 자연 치아와 거의 유사한 강도와 모양의 치아를 치아가 상실된 부위에 식립해 건강한 치아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치료법이다.

임플란트는 심미적, 기능적인 순기능을 비롯해 브릿지, 부분틀니와 같은 일반 보철 치료보다 수명이 긴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 번 시술을 받으면 뼈의 양과 질이 좋을 경우 노년기까지 큰 걱정 없이 구강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밖에도 움직이지 않고 고정되고 있다는 점, 음식을 섭취할 때 통증이 없어 음식물의 종류에 구애받지 않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임플란트의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최근에는 잇따른 임플란트 관련 임상실험 성공과 제품의 안전성이 높게 측정되고 있는 등 호재가 계속되며 국내 임플란트 기술력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고 평가되고 있다.

치료기간은 보통 6개월에서 1년 정도 시간 소요된다. 하지만 입원하지 않고 외래에서 국소마취하에서 시술하므로 큰 부담이 없다는 의견이다. 시술 연령은 성장이 끝난 18세에서 80세 이상까지도 가능하지만 뼈의 양과 질이 좋아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치료 전 X-ray를 통해 치료 성공 가능성을 파악 후, 위치와 개수를 정하게 된다.

송도 임플란트 강남 365치과 김태곤 대표원장은 “임플란트는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재료를 사용해 사람의 턱뼈와 잘 붙는 현상을 이용, 미용과 기능의 회복을 복구시키는 치료”라며 “임플란트 식립 후 주의해야 할 사항은 침을 뱉거나 빨대를 이용해 음료수를 마시는 행위를 삼가고 일주일 정도는 음주, 흡연, 심한 운동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치료 초기 2~3일간은 임플란트를 식립 한 반대쪽 치아로 음식을 섭취하고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통증과 부종을 가라앉히기 위해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한편 네트워크 치과인 강남365치과 송도글로벌점은 직장인들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임플란트 치료를 할 수 있도록 ‘365일 진료’ 모토 아래 일요일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