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신진 여성인재 발굴 및 교육사업 운영 학회 모집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신진 여성인재 발굴 및 교육사업 운영 학회 모집
  • 한주원 기자
  • 승인 2018.02.02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한주원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가 신진 여성과학기술인의 원활한 사회 진출을 위한 프로그램 ‘신진 여성인재 발굴 및 교육 사업’을 운영할 학회를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신진 여성인재 발굴 및 교육 사업’은 WISET이 15개 내·외의 이공계 학회를 선정해 각 300만원씩 총 4500만원을 지원해 이 학회들이 3월부터 11월까지 자체 특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젊은 연구자상을 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

학회 재량으로 운영하는 특강 교육 프로그램은 기술 트렌드 파악, 리더십 강의 등 신진 여성과학기술인들의 R&D 연구역량 강화와 경력 개발을 주요 목표로 구성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WISET과 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젊은 연구자상’은 각 학회에서 논문을 공모하여 우수한 포스터/논문을 제출한 이공계 대학원생(석·박사급), 박사 후 연구원 여성을 3명 이상 선발하여 시상한다.

여성 학회 회원이 적은 △여성과소분야 학회(금속공학, 기계공학, 반도체 등) 또는 △유관기관(학회)과의 연계 활동이 가능한 학회는 선정 평가 시 가점이 부여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회는 담당자 이메일로 사업 운영 계획을 포함한 제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양식 및 자세한 사항은 WISE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ISET은 2012년부터 이공계 학회와 공동으로 ‘신진 여성인재 발굴 및 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59명의 젊은 연구자상 수상자가 선정되었고 924명이 교육에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