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도우미 관련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자격증 무료 인강 제공
산후도우미 관련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자격증 무료 인강 제공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2.0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 우수교육원 선정 기념으로 자격증 인강수강료/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도우미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행사에 참여해 선착순 안에 들면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산후도우미 관련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자격증 인강을 비용 없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해당 인강은 산모 건강관리 방법, 신생아 케어 노하우 등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업무에 관한 교육 커리큘럼이 반영돼 있다. 이에 정부지원 보건소 산후도우미 취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에게 제시되기도 한다.

교육원에 마련된 100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자격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으며, 합격할 경우 2급 자격증을 보유하지 않아도 1급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산후관리사∙조리사, 육아도우미 등 산모와 아이를 케어하는 전문가로 거듭나길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 교육 혜택을 지원할 것”이라며 “본 교육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모든 자격증이 등록되어 있어 자격증 취득 시 이력서 및 해당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