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재 원장의 올바른 탈모치료-15] 여성 정수리탈모 극복 위해 병원 신중히 선택해야
[김만재 원장의 올바른 탈모치료-15] 여성 정수리탈모 극복 위해 병원 신중히 선택해야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2.0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학박사 김만재 모락한의원 원장
한의학박사 김만재 모락한의원 원장

직장인 고은경(강남 거주,38세) 씨는 얼마 전 정수리 부위에 두피가 훤히 드러나 보일 정도로 탈모가 진행되고 있음을 확인한 후에야 병원치료를 받고자 탈모치료병원을 찾았다. 고씨는 처음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한 시기에는 ‘이러다 말겠지’라고 생각했다면서, 그 이후에는 창피한 마음에 오히려 병원을 찾기가 더 두려웠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어느 순간 급격하게 악화된 탈모증상으로 심적인 고통은 물론, 치료시기마저 놓쳐버려 더 많은 치료비용과 시간을 투자할 수 밖에 없는 상황 앞에서 후회만 늘어갈 뿐이다.

이렇듯 최근 탈모치료 관련 상담을 받으려는 여성들의 발길은 부쩍 늘어난 분위기다.

과거에는 탈모를 단순히 유전성 질환이라 여기고 남성들에게만 주로 증상이 나타난다고 여겼으나, 오늘날 탈모 환자 중 약 40%가 여성으로 나타날 만큼 여성 탈모 환자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원인 또한 다이어트에 의한 영양부족 혹은 산후탈모, 스트레스성 원형탈모 등 원인도 다양해졌다.

특히 여성탈모는 남성탈모와는 달리 천천히 지속적으로 빠지면서 대개 정수리 부분부터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해 결국에는 정수리 탈모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이 대부분이다. 눈에 띄게 모발이 가늘어지고 정수리 머리숱이 줄어 들었다면 단순한 생활요법만으로는 탈모를 이겨내기 어렵기 때문에 평소 주의가 요구된다.

무엇보다 최근 이러한 여성 탈모가 스트레스나 잘못된 식생활습관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병하는 만큼 갑자기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거나 주변 사람들이 정수리 탈모 증상을 알아 볼 정도로 심각하다면, 무조건 초기에 탈모를 일으키는 문제점을 확실히 제거해 주는 탈모치료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여성정수리탈모를 치료하는 한의원에서는 신체 내·외부에서 탈모를 일으키는 문제점을 없애기 위해 사상체질의학을 바탕으로 한약 처방은 물론, 두피치료와함께 식생활습관 교정과 홈케어를 병행하여 관리해 나간다.

우선 7단계 시스템을 활용한 철저한 탈모와 건강상태 진단을 통해 개인마다 다른 체질별 맞춤 치료프로그램 아래 이뤄지는 한방탈모치료는 정수리 탈모를 자극하는 여러 요인을 이겨낼 수 있는 몸 상태로 재건해 주며 탈모치료에 좋은 두피환경을 만들어 준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한 두피치료 및 식생활습관 관리가 이어진다면 더 이상의 정수리 탈모 진행을 막고, 풍성한 머리숱을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정수리 탈모와 같은 여성 탈모가 의심된다면 무조건 탈모를 가리려 하거나 민간요법과 검증되지 않은 두피관리에 나서기 보다는 이미 효과가 입증된 여성 정수리탈모치료 병원을 찾아 적합한 치료를 이어나갈 것을 당부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