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식품 쿠킹쇼로 평창올림픽 관람객 시선집중
쌀가공식품 쿠킹쇼로 평창올림픽 관람객 시선집중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8.02.11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외국인 대상 쿠킹클래스 개최
쌀가공식품 한국관 포스터
쌀가공식품 한국관 포스터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 이하 협회)는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중인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외국인을 대상으로 쌀가공식품 쿠킹클래스를 개최한다.

쌀가공식품 쿠킹클래스는 복합 전시-체험 공간인 K-FOOD PLAZA(이하 K푸드 플라자)에서 열린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2017년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TOP10으로 선정된 제품을 활용한 셰프의 요리시연과 참가자들이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는 쿠킹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쌀가공식품을 활용한 매콤달콤한 쌀떡강정, 고추장을 이용한 쌀비빔면, 쌀떡을 넣은 미역국, 고소한 갈비볶음면 등 누구나 쉽게 따라하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메뉴들이 준비되었다.

2017 쌀가공품 TOP10 : 농업회사법인(주)영풍 치즈요뽀끼, ㈜동원에프앤비 떡볶이의 신 즉석라볶이, 농업회사법인(주)백제 월남맛쌀국수, 세진식품(주) 맛가람멸치맛쌀국수, 농업회사법인(주)고려전통식품 기순도 딸기고추장, ㈜청담은 한우참깨죽, 씨제이제일제당(주) 햇반컵반미역국밥, ㈜리빙라이프 올리내리 올벼찹쌀크런치고소한김, ㈜조은술세종 이도, ㈜1932포천일동막걸리 담은

협회 관계자는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아 전 세계인이 모이는 스포츠 축제인 올림픽에서 쌀가공식품 쿠킹클래스를 운영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특히 외국인에 한국의 쌀가공식품을 직접 맛보고 경험하게 하면서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 더불어 한국 대표 쌀가공식품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평창동계올림픽 쌀가공식품 쿠킹클래스는 지난 하반기에 진행된 쌀가공품 TOP10「라이스 위크(RICE WEEK)」쿠킹파티에 이어진 행사로서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소비자 접점에서 쌀가공식품을 소개해 쌀가공산업 가치홍보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