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매물·상담 정보 서비스는 어디에서?
부동산 매물·상담 정보 서비스는 어디에서?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2.1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코리아, 투자의신, 한국감정원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명절 연휴기간 부동산 관련 정보를 알아보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투자코리아, 투자의신, 한국감정원이 제공하는 부동산 매물 및 상담 정보 서비스 사이트를 소개한다.

◆공인중개사 매물정보 서비스 ‘투자코리아’=공인중개사, 분양상담사의 매물광고 등록비를 받지 않는 부동산 포털사이트가 나왔다. 부동산 투자 상담과 전국 부동산 분양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자코리아(허준열 대표)는 지난 10일부터 온라인 매물광고 등록비 및 월회비 전면 무료를 선언했다.

현재 부동산 서비스에서 볼 수 있는 매물은 통상 부동산에서 광고비를 내고 등록한 광고다. 등록할 때마다 비용이 드는 매물정보는 중개소의 광고비로 최고의 효율을 내고자 하는 심리를 자극해서 영업하는 구조라는 것이 투자코리아 측의 설명이다.

투자코리아는 중개소의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매물정보 외에도 원룸, 투룸, 공장/창고, 다가구주택, 사무실, 전원주택, 빌라, 토지 등의 매물들을 광고할 수 있다. 분양상담사 역시 분양광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로써 분양상담사와 공인중개사가 동시에 분양광고와 매물광고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모든 매물등록 분양정보 비용도 무료다.

또 공인중개사, 분양상담사 직원구인 서비스도 비용부담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원구인 무료화 체계로 전환했다. 기존 사업인 부동산 펀드투자, 분양대행, 지주 공동시행, 부동산 투자상담 및 투자컨설팅 서비스는 그대로 운영된다. 허준열 대표는 “매물광고 비용을 무료화 선언했다고 허위매물 관리를 게을리 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24시간 감시시스템은 물론 허위 매물 근절을 위해 많은 인력을 투입할 것”이라고 전했다.

◆부동산 투자상담 서비스 ‘투자의신’=투자의신은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주상복합, 전원주택 등 각종 부동산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부동산 투자를 하기 전 투자상담이 가능한 앱이다. 

지난 2015년 4월 출시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일일 최고 1천여 건이 다운로드되고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평일 1만 명, 주말 2만 명에 이른다고 한다.

투자의신은 시행사, 시공사, 층수 및 규모, 분양가, 위치, 대출 한도 등 번거롭게 견본주택에 가지 않고도 앱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보기 쉽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전화하기나 문자하기 버튼기능이 있어 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버튼만 누르면 해당 분양 현장 분양상담사나 시공사 직원과의 연락도 바로 할 수 있다.

특히 투자상담 코너는 부동산 초보자들이 상세한 정보로 조언을 얻을 수 있어 관심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동산 실거래정보 ‘한국감정원’=한국감정원 앱은 부동산가격(아파트 매매·전세 시세, 실거래가, 공시가격), 시장동향(주택 가격동향, 월세 가격동향, 부동산 거래 현황), 거래정보(나에게 맞는 아파트 매물찾기, 우리아파트 관리비), 맞춤형 정보(마이홈 플래너, 부동산 개발정보) 등 국내 모든 부동산 정보를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다.

부동산 가격정보 약 7억여 건, 부동산 시장 및 거래정보 약 1억여 건 등 총 8억여 건의 부동산 원천 데이터를 공개해 나에게 맞는 매물·분양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아파트 관리비(공용관리비, 개별사용료)를 확인하고 주변 아파트 단지·같은 면적 아파트의 관리비 부과내역과 비교도 할 수 있다. 또 재건축·재개발정보는 물론 부동산 거래에 따른 중개수수료 계산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