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개방코성형 이용, 흉터 없이 조화로운 T존
비개방코성형 이용, 흉터 없이 조화로운 T존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2.1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나날이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수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워지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다. 이제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손 쉽게 접할 수 있는 필러, 보톡스 등의 시술부터 지방흡입, 가슴성형수술까지 아름다워질 수 있는 분야도, 방법도 매우 다양하다.

많은 종류, 방법이 존재하는 성형분야에서 가장 민감하게 소비자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것이 바로 코성형이다. 개인의 개성이 존중되는 문화가 형성되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개성을 해치지 않으면서 아름다워 질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이목구비의 조화를 담당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코이기 때문이다.

코성형은 콧대와 코 끝뿐만 아니라 콧볼, 전체적인 모양 등을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하여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무작정 갸름하고 높은 콧날만을 고집한다면 생각했던 것과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다.

메가성형외과 이주홍원장은 “코 성형을 생각하는 사람들 중 높은 콧날만을 생각하고 상담을 받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런 경우 대다수가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는다”고 경고했다. 개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얼굴의 조화를 생각한 1:1 맞춤형 상담. 디자인. 수술을 진행해야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원장은 “요즘은 코 안쪽을 절개해 흉터가 외부로 노출되지 않고, 회복기간이 비교적 빠른 비개방 코 성형을 많이 찾는다"며 "특히 조화로운 얼굴형을 위해 콧대와 코끝만을 수술하기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며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비개방코성형은 코 바깥이 아닌 안쪽을 절개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난이도가 높고 코의 골격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면 진행하기 힘든 수술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직접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원장은 “코수술은 보형물의 변형이나 이탈, 염증, 혈종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 깊게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며 "의료진의 경력과 함께 중요하게 확인해야 하는 것이 바로 사후관리다. 수술을 아무리 잘하는 의사가 있어도 적절한 사후관리를 받지 못한다면 결과가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검토한 후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코성형수술을 고려중이라면 수술 전, 후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있는 것이 좋다. 수술 전 약 2주 가량은 흡연, 음주를 삼가야 하며, 수술 후에도 약 한 달간 피해야 한다. 수술 후 한동안 부딪히거나 코를 세게 푸는 등의 행동을 신경써야 하며 냉온찜질을 통해 부기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