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말고기 맛집 ‘서귀포목마’, 푸짐한 제주 생말고기 코스요리 제공
서귀포 말고기 맛집 ‘서귀포목마’, 푸짐한 제주 생말고기 코스요리 제공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2.1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다가오는 설명절 연휴를 맞이해 많은 여행객들이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찾아올 전망이다. 제주도만의 고유 아름다움과 청명함, 이국적 풍경에 심취한 여행객들에게는 뜻 깊은 추억이 된다.

특히 이 중 서귀포는 코끼리들이 펼치는 다양한 공연을 보며 이색체험이 가능한 점보빌리지와 가장 제주스러운 향토공원 휴애리자연생활공원, 그리고 해저세계의 놀라움을 볼 수 있는 서귀포잠수함 체험 및 약 150여종의 허브와 우리 산하의 야생화가 풍부하게 있는 테마공원, 제주허브동산까지 볼거리와 이색체험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또 최근에는 서귀포에서 즐길거리와 더불어 먹을거리를 찾아오는 식도락여행객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여서, 이들을 위한 제주만의 특색있는 말요리가 선보이고 있다.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며 제주도의 싱싱한 전복과 청명한 흑돼지만큼이나 유명세를 타고 있는 말요리. 말은 여성의 빈혈 및 골다골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음식이다.

아랑조을거리에 위치해 서귀포 말고기 맛집으로 알려진 ‘서귀포목마’는 제주 생말고기를 통한 코스요리를 제공한다. 서귀포목마는 말고기식당을 10년째 운영하는 베테랑 전문적 말고기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며, 오직 제주시 도축장에서만 공수해온 싱싱한 말고기를 숙성해 제공한다.

먼저 코스요리로 제공되는 음식의 구성은 대략 이렇다. 육회와 회, 초생강이 같은 접시에 담겨 나오는데, 말고기의 전체 부위를 다 사용한 육회와 안심, 등심, 갈비(쫄깃한 식감)부위의 회 그리고 에이원스테이크소스를 사용한 스테이크(등심)가 제공된다.

구이는 꽃장식이 있는 순서부터 뱃살, 안심, 등심, 다리살, 갈비살로 구성되어 있는데 더욱 맛있는 식사를 위해 사장님이 굽는 방법을 설명해 준다고 한다. 고기는 간장소스에 찍어 먹을 수 있으며 원하는 손님에게는 차돌을 서비스로 주기도 한다.

또 푸짐한 갈비찜과 식사(밥과 말뼈사골국)가 함께 제공된다. 이 때 제공되는 말뼈사골국은 파, 메밀과 같은 재료가 들어가 진하고 걸쭉한 맛이 나타나며, 보양식인 갈비찜 역시 풍성한 말고기 맛에 한 몫을 더한다. 추가적으로 오직 말뼈에 감초와 대추를 넣어서 만든 것을 10년 단골집에서 공수해오는 말뼈액기스 역시 제공되어 퀄리티 좋은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다.

서귀포목마 관계자는 “제주 생말고기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써 푸짐하고도 퀄리티 높은 식사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불포화지방으로 체내에 축적되지 않는 말고기는 웰빙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말고기는 소화흡수율이 높은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써 칼로리가 낮고 콜레스테롤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