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선정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음식은?
도로공사 선정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음식은?
  • 한주원 기자
  • 승인 2018.02.1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는 도로공사
자료=도로공사

[대한급식신문=한주원 기자] 설날 고향가는 길 벌써부터 고속도로 정체가 두렵다면? 하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사막에 오아시스가 있다면 고속도로에는 휴게소가 있다. 곳곳에 위치한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이 진화 중이다. 그냥 지나치면 아쉬울 휴게소 맛집은 어디일까.

한국도로공사가 5만2000여명의 휴게소 이용자 설문을 바탕으로 선정한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음식 Top 10’을 소개한다.

1위는 강릉휴게소 ‘초당두부 황태해장국’이 뽑혔다. 바닷물로 간수한 초당두부와 황태의 조합이 조화롭다.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이 일품인 초당두부 황태해장국으로 장시간 운전 피로를 해소할 수 있다.

2위는 사천휴게소 ‘새싹삼힐링비빔밥’. 신선한 채소를 바탕으로 새싹삼의 향과 강된장의 조화가 일품이라는 평이다.

3위는 안동휴게소 ‘안동간고등어’가 꼽혔다.짜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귀성길에 지친 이들의 건강을 보듬는다.

이 밖에도 △통영휴게소 ‘인삼 가마솥 비빔밥’ △천안휴게소 ‘해물 볶음 돈가스’ △청송휴게소 ‘청송 사과 ’ 돈가스’ △서산휴게소 ‘불향 제육볶음 덮밥’ △서울만남휴게소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망향휴게소 ‘명품 닭개장’ △횡성휴게소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 등이 뒤를 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