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TK300 요가강사, 마이요가멤버십 위한 3월 1주차 특강 개최
RYTK300 요가강사, 마이요가멤버십 위한 3월 1주차 특강 개최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2.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마이요가멤버십 3월 1주차 특강이 전국에서 개최된다.

마이요가멤버십은 (사)한국치유요가협회 RYTK300요가강사 자격증 취득 또는 요가에 관심 있는 일반들이 가입하는 협회 소속 정회원을 말한다.

오는 3월3일에는 한국치유요가협회 사무국에서 호흡트레이너 자격과정과 T-Yoga(방과 후 수업 요가트레이너) 양성과정 진행에 앞서 무료설명회 특강을 가진다. 국내 최초 요가학교 부론 Yoga School 이사장인 문진희 원장이 T-Yoga를 이용한 초등, 중등학생 대상 바른 자세 지도, 호흡기술 지도 등, 요가지도자로서 활동할 수 있는 자격 과정(T-Yoga, 호흡Trainer)에 관해 설명한다.

또 협회 직관인 다옴필라네스요가 구로디지털단지역 점에서 Sophie Boo의 시퀀스 개념 워크샵이 열린다. 해외 요가강사로 활동 중인 Sophie Boo의 Boo yoga TTC의 오리엔테이션 특강인 이번 워크샵은 요가강사로서 흥미롭고 자신감 있게 시퀀스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서울 증미 밸런싱&필라타바(대표 오성호)에서는 이상길 강사의 슈로스 운동법이 진행된다. 현대인의 질병이라고 할 수 있는 척추측만증의 형태에 따라 접근방법을 달리하고, 근육 컨디션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입증된 운동법을 알아본다.

젠링 마스터인 박홍미 강사의 Zenring- Release+ Yoga+ Music Flow 젠링요가 특강이 진주몸사랑요가(원장 박서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젠링을 이용해 근육과 근막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는 접근법에 대해 알아보고 아사나와 플로우를 통해 자연스러운 몸의 흐름을 느껴본다.

마이요가멤버십 요청의 포레스트요가 임안나 강사의 포레스트요가- 휴식을 위한 배움 특강은 춘천 잇츠요가(원장 강현주)에서 진행된다. 포레스트요가의 기본 자세를 토대로 트위스트와 암발란스 자세를 통해 힘을 균형 있게 쓰는 방법을 배운다.

3월4일에는 광명 요가힐(원장 최다름)에서 클로이 정혜윤 강사의 신체공간을 찾는 아쉬탕가요가 특강이 진행된다. 정 강사는 “요가에서 숨쉬기와 호흡은 중요하며, 숨에 맞춰 요가 동작들 속에서 머물기 연습을 하고 스스로 내 몸과 맘의 밸런스를 이룰 수 있는 진짜 숨쉬고 있는 요가를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중부권 대전에서는 잘라 네티&호흡과 스포밴드 특강이 각각 박보정요가다이어트존(원장 박보정)과 시너지필라테스&요가(원장 안성희)에서 개최된다. 잘라 네티 특강은 RYTK300요가강사 정식 커리큘럼에 포함되고 자격검정에도 실시되는 잘라 네티 수련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중부권 마이요가멤버십을 대상으로 임중호 원장(요가나무 요가원)의 진행으로 열린다. 예비 요가강사들의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또 리사 이경애 강사의 스포밴드 특강은 요가 소도구 밴드의 탄성과 저항을 통해 신체의 정렬과 근 골격계의 안정화를 유도한다.

한편 기구필라테스 창업속성자반 전담강사 김현아 필라테스강사의 매트필라테스 특강이 전북 군산 더핫요가&필라테스(원장 박유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MPA 기구필라테스 심사위원이며, 국민대 필라테스 실기교수이기도 한 김현아 강사는 기구의 도움 없이 자신의 몸으로만 저항하고 움직여야 하는 것이어서 스스로 몸을 컨트롤 하고 운동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필라테스 방법일 수 있다고 강조한다.

매주 전국에서 열리는 RYTK300요가강사 및 마이요가멤버십 특강 신청은 마이요가멤버십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