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필라테스강사·요가지도자 자격증 전문가 과정 온라인 무료수강 이벤트
한국장학진흥원, 필라테스강사·요가지도자 자격증 전문가 과정 온라인 무료수강 이벤트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2.2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수강료 및 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집에서 하는 플라잉 요가, 재활 운동, 기구 필라테스 등을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비용 부담 없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필라테스’를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필라테스 지도사 과정은 비용 부담없이 기본적인 근력운동 및 자세 교정, 기구와 소도구를 활용한 스트레칭 등을 학습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임산부 필라테스를 통해 태교 운동을 하고자 하는 산모들과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는 대학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국제필라테스 자격증 취득과 같이 전문적인 학습이 필요한 이들도 필라테스 과정을 통해 도움받을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요가 자격증 교육 과정도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 과정은 요가강사로서 경쟁력을 쌓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운동에 앞서 마음을 수련하는 명상 활동과 유연성 등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준다. 비용 부담 없이 자격증 따기를 원하는 이와 요가 동작을 통해 건강을 유지 하고 싶은 이에게 권할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00가지 자격증 취득 기회를 비롯해 강의 비용 감면 혜택과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자격 등이 제공된다”며 “아울러 자격증 시험에 합격할 경우 2급 교육과정 이수 없이도 바로 1급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필라테스·요가 강사 월급과 전망 등에 관심은 있으나 자격증 과정 학습 가격 때문에 망설였던 이에게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것으로 자격증 취득 후에는 이력서 기재 및 관련 기관과 학원 취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