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불편함이 싫다면? 모발굵기 와이어 이용하는 마이크로미니교정
치아교정 불편함이 싫다면? 모발굵기 와이어 이용하는 마이크로미니교정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2.2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릉치아교정 치과 바이란트치과 김해근 원장
선릉치아교정 치과 바이란트치과 김해근 원장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치아교정은 치아상태가 미적, 기능적으로 문제가 있을 경우 가지런하게 바로잡아줄 수 있도록 해 주는 대표적인 치과치료 방법이다. 하지만 교정기간이 길고 그 기간 동안 외적인 문제와 이물감에 의한 불편함 등으로 쉽게 시작을 결정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선릉치아교정 치과 바이란트치과 김해근 원장은 이런 경우 마이크로 미니교정 교정방법이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마이크로 미니교정은 새로운 특허기술을 접목시켜 만든 이와이라이너(E-wireligner) 교정장치를 이용한 방법으로, 3D로 제작하는 맞춤형 장치인 이와이라이너는 모발굵기의 얆은 와이어로 외부 노출이 없어 심미적으로 우수하며 이물감이 거의 없어 발음하기 편하고 구강관리가 쉽다.

통증도 없고 별도 유지장치 없이도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비용면에서 합리적 가격으로 부담을 덜어준다는 점도 장점이다. 간단한 사례는 3~6개월 안에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짧게 끝낼 수 있다.

마이크로미니교정은 4단계 교정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진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치아를 3D디지털이미지로 설계 후 3D기술로 교정장치를 제작한 후 완성된 교정장치를 병원으로 보내 환자에게 부착하고 의료기술지원 서비스를 통해 효과적인 교정치료를 돕게 된다.

김 원장은 “마이크로미니교정의 장점은 다양하지만 치아교정 치료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교정 이후 사후관리”라며 “개인적인 구강관리에도 힘써야 함은 당연하며, 교정치과에서 시행되는 치과예방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예방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