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보건소, 영양교사 대상 손 씻기 교육 진행
고양시 덕양보건소, 영양교사 대상 손 씻기 교육 진행
  • 한주원 기자
  • 승인 2018.02.2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한주원 기자]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20일 관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올바른 손 씻기 교육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겨울방학이 끝나고 본격적인 개학 시기를 맞아 학교에서의 집단 수인성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고자 실시됐다. 학교 급식을 담당하고 있는 영양사 및 조리사 등을 대상으로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교육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손 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수단으로 손을 통해 옮기는 세균과 바이러스는 올바른 손 씻기만으로도 99.8%를 예방할 수 있다”며 “설사성 질환, 급성 호흡기 감염, 회충 및 피부·안구감염 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특히 “비누를 사용해 손을 씻으면 물로만 씻는 것보다 감염병 예방 효과가 훨씬 뛰어나다”고 강조했다.

덕양구보건소는 어린이집, 유치원, 노인요양시설 등을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 또 초·중·고등학교에는 손 씻기 교육 보조기구인 ‘뷰박스’를 대여해 올바른 손 씻기 습관 형성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뷰박스 대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덕양구보건소 감염병관리팀으로 문의 후 담당자의 안내를 받아 팩스 또는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