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청, 학교급식 관계자 및 모니터요원 연수 실시
보은교육청, 학교급식 관계자 및 모니터요원 연수 실시
  • 한주원 기자
  • 승인 2018.02.2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한주원 기자] 충북보은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 관내 유초중고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원 및 학교급식모니터요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학교급식 실현을 위한 2018.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및 모니터요원 연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류인협 교육장은 “건강은 행복의 첫째 조건이며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재산이다. 건강은 식생활에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잘못된 식습관은 비만과 같은 생활습관병을 유발시키는 반면 좋은 식습관은 이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며 "학교급식을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고, 급식품의 선정 및 구매와 검수, 조리, 배식 등 학교급식과 관련된 모든 과정이 위생적이며,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연수는 대원대학교 이미숙 교수가 ‘건강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과 대한산업안전협회 충북지회 천강대 지회장이 ‘학교급식 안전관리’란 주제로 연수를 실시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또한, 학부모와 민원인들의 청렴 기대수준에 부응하기 위하여 청렴의식 제고로 깨끗한 학교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청렴교육도 병행 실시했다.

보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급식과 관련한 식중독 등 위생사고 예방 및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 제공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급식 실현을 위해 연수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