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일산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MOU 체결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일산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MOU 체결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2.2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좌측부터 장준희 팀장, 김성환 교수, 강양금 주임, 김수연 과장
사진 좌측부터 장준희 팀장, 김성환 교수, 강양금 주임, 김수연 과장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이 경기도 고양시 소재 일산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협력 및 교육훈련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속적 평생교육 업무협력을 기획하고,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업무교류 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일산요양보호사교육원 김성환 교수는 “요양보호사 교육을 받는 학습자님들에게 많은 혜택을 지원하는 것이 요양보호사 합격률을 높이는 것”이라며 “다양한 혜택이 많은 요양보호사를 준비하는 학습자들에게 제공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혜택 첫번째는 요양보호사 교육 완료 후 만점 시 장학금 지원, 두번째는 요양보호사 시험 전에 공백 기간 극복을 위해 무료특강 제공 등 학습자의 만족을 높이고 있다. 또 지극 정성 요양원과 재가복지센터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요양보호사로써 취업까지 지원한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평가인증 교육훈련기관으로 2017년부터 2018년까지 2년 연속 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했다. 온라인수업을 통한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등의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수료율이 증명돼 학습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이러닝 사업본부 권은정 과장은 “요양보호사를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사회복지 관련 교육과정을 배우는데 도움을 드리고, 반대로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노인복지·노인요양 관련 교육과정을 배울 수 있게 됐다”며 “제2의 인생을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과 일산요양보호사교육원을 통해 배울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상반기 새 학기 개강을 맞아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신입생을 위해 학점은행제 수업을 수료시 민간자격증을 동반 취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와 과락자 발생을 대비해 무료재수강이 가능한 이벤트가 기획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