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필라테스로 건강과 아름다움 모두 잡자...필라테스 강사 다영
[인터뷰] 필라테스로 건강과 아름다움 모두 잡자...필라테스 강사 다영
  • 서동희 기자
  • 승인 2018.02.2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라테스 전문가에게 듣는 건강관리 비결
필라테스강사 다영
필라테스강사 다영

[대한급식신문사=서동희 기자] 어느덧 새해가 두 달이 지났다. 모든 여성들의 공통된 소망인 다이어트에 대한 열정이 식을 시기가 된 것이다. 하지만 그래도 아직 포기하기는 이르다. 설 연휴에 칼로리 폭탄에 지친 내 몸을 생각하면 지금 당장 운동을 시작해야한다. 최근 유명인들의 필수 운동법으로 소개되고 있는 필라테스는 이제 대중적 운동으로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요가와 필라테스의 차이점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거나 필라테스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독자들을 위해 필라테스 전문가를 만나 필라테스에 대해 알아봤다. 다영 필라테스 강사는 전문성과 친밀감을 통해 회원들에게 만족도 높은 수업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아직도 필라테스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필라테스에 대해 소개해 달라.

요가와 필라테스의 차이점에 대해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 필라테스는 요가와는 달리 매트에서 뿐만 아니라 폼롤러, 볼, 써클링, 밴드 등과 같은 소도구를 사용하거나 캐딜락, 리포머, 체어, 베럴이라는 기구를 통해 전신을 사용하여 유연성과 더불어 자세교정과 코어를 강화시킬 수 있는 운동이다. 기본적으로 근력 및 유연성 향상과 더불어 자세교정에 좋은 운동이 바로 필라테스다.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거북목, 라운드숄더, 골반의 틀어짐, 척추측만, 디스크 등의 증상들을 필라테스를 통해 교정할 수 있다. 필라테스는 코어 강화 운동을 통해 몸의 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몸의 균형을 바로 잡는데 탁월할 뿐만 아니라 체중감량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재활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다. 많은 분들이 필라테스는 20~30대 여성들이 하는 운동이라고 생각하시는데 건강한 몸매를 원하는 20~30대 여성층과 더불어 40대 이후 여성들과 노년층에는 근력향상을 통해 갱년기를 극복하고 체력을 강화 할 수 있는 운동이다. 또 유년층은 성장판을 자극시켜 키 성장에 도움을 준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이기도 하다. 필라테스는 본인의 역량에 맞추어 기구의 도움을 받기 때문에 오히려 초보자가 시작하기 좋은 운동이다.

사진2=필라테스강사 다영
필라테스강사 다영

▲ 다영 강사만의 특별한 티칭 노하우가 궁금하다.

저는 1:1레슨을 주로 하기 때문에 재활이 목적인 회원들이 많다. 근력이나 유연성 및 균형감 등 본인이 가지고 있는 힘이 약한 분들에게는 통증 완화 및 체형교정에 더욱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오로지 본인의 몸이 주체가 되어 동작을 해야 하는 매트필라테스 보다는 신체를 지지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스프링 기반의 캐딜락, 리포머, 배럴, 체어에서 하는 기구 필라테스에 중점을 두고 있다. 회원 분들이 수업을 받을 때 본인의 몸 상태를 알고 근육을 사용하는 것과, 무작정 강사가 시키는 대로 하는 것은 몸에서 받아들이는 차이는 크다.

저는 회원들에게 운동을 시작하려는 목적을 먼저 물어본다. 그런 후 호흡과 몇 가지 동작들을 통해 몸 상태와 잘못된 습관 등을 파악하고 이루고자하는 목적에 닿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또한 그날, 그날 회원들의 컨디션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여 질 높은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끊임없이 공부하고 바른지도를 하는 것은 물론이고 회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것이 저만의 티칭 노하우이다. 필라테스는 몸을 쓰며 변화를 느끼는 운동이기 때문에 강사와 회원이 친밀하지 않으면 불편한 수업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많은 대화를 통해 화목한 수업 분위기를 이끌어내고 있다.

▲ 필라테스 강사로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어렸을 때부터 통통했기 때문에 날씬하다는 소리를 들어보는 것이 소원이었다. 저는 필라테스를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건강한 정신까지 얻을 수 있었다. 예전의 저처럼 체중감량이 목적인 분들 뿐만 아니라 체형교정, 통증완화, 성장촉진, 산전·산후 관리 등을 목적으로 필라테스에 도전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드리고 싶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인적인 역량개발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또한 회원과의 많은 대화를 통한 친근함을 통해 필라테스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드리고 나 자신의 몸을 사랑하는 법을 가르쳐 드리고 싶다.

우리가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는 무수히 많다. 누구나 운동의 필요성은 알고 있지만 쉽게 시작하기 힘들고, 지속하기 힘든 것이 운동이다. 전문가의 격려와 올바른 지도는 우리가 계속해서 운동을 할 수있도록 도와주는 촉매제의 역할을 한다. 봄이 다가오고 있다. 아직도 운동을 시작하는 것을 망설이고 있다면, 필라테스로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잡아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