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크린누리’ 설립
아워홈,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크린누리’ 설립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8.02.2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인력의 절반 이상, 장애인 채용 목표" 밝혀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아워홈(대표 구본성, 김길수)은 장애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크린누리’를 설립하고 약 3개월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아워홈이 공장신축 및 세탁설비 등 약 130억원을 투자해 설립한 기업간거래(B2B) 세탁사업장 ‘크린누리’는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3517㎡에 총 3개층 규모로 지어졌다.

전 세탁과정에 최신 자동화 시스템이 적용되어 B2B 세탁시장 최대 규모인 일 최대 30톤 분량의 세탁물을 수거∙세탁∙건조∙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 호텔 및 식음사업장에서 사용되는 린넨 시트와 커버, 테이블보 등 세탁에 최적화된 스페인 전문세탁장비업체 ‘길바우(GIRBAU)’의 최신설비를 도입했다. 600kg 분량의 세탁물을 연속으로 처리할 수 있는 12칸 연속세탁기와 오염이 심한 세탁물을 별도로 처리할 수 있는 단독세탁기를 비롯해 건조기, 시트피더, 아이로너, 폴더까지 갖춘 전자동 세탁라인이다.

아워홈은 크린누리 전체 운영인력의 50% 이상을 중·경증 장애인으로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일반 취업이 어려운 1~3급 중증장애인을 최우선 채용 대상으로 삼기로 했다. 

크린누리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직원들은 각 업체에서 수거된 세탁물 분류 및 세탁장비 간 이동 등 단순업무를 주로 맡게 된다. 책임 관리자와 사회복지사가 현장에 상시 배치돼 장애인 근로자들이 근무환경에 원만하게 적응하고 업무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세심히 돕는다.

이 밖에 크린누리는 현장 근무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구내식당과 휴게공간, 샤워시설, 출퇴근차량 등 편의서비스도 마련했다. 근무자 간 교차 휴게시간을 마련해 직원들의 업무 피로도를 낮춰줄 예정이다.

크린누리 김형기 대표이사는 “크린누리를 통해 중·경증 장애인들이 보다 안정적인 일자리를 잡고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애인 고용은 물론이고 모든 직원이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아워홈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크린누리’ 건물 외관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아워홈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크린누리’ 건물 외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