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경남학생안전체험교육원 5일 첫삽...내년 2월 완공 예정
전국 최초 경남학생안전체험교육원 5일 첫삽...내년 2월 완공 예정
  • 한주원 기자
  • 승인 2018.03.0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감도=경남교육청
경남학생안전체험교육원 조감도

[대한급식신문=한주원 기자] 경남교육청은5일 진주에서 경남학생안전체험교육원 기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종훈 교육감, 한경호 도지사권한대행, 경남도의회 최진덕 부의장, 한영애 교육위원장을 비롯해 지역 주요 인사와 교육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가장 먼저 건립하는 경남학생안전체험교육원은 경상남도에서 최초로 종합안전체험시설을 갖춰 내년 2월에 개원할 예정이다.

안전체험교육원은 경남지역 유치원 및 초·중·고교 학생이 재난과 일상사고의 다양한 유형을 이해하고 정확한 판단능력을 배양해 자기 주도적 안전체험 교육을 제공하는 종합안전체험 교육시설이다.

문산중학교 부지에 총 270억원의 예산으로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6,214㎡(체험면적 2,684㎡) 규모로 건립된다.

교육부 안전교육 7대 표준안을 적용해 안전분야별, 대상 학생별 수준에 맞는 7개의 체험프로그램과 24개의 콘텐츠를 운영해 연간 12만명의 학생이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체험중심의 안전교육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학생안전체험교육원은 안전교육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촉진제가 될 것”이라며 “안전은 모든 교육의 바탕이며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 많은 관심을 갖고 안전문화 확산에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경남교육청
사진=경남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