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수학학원 더원, 학생은 제각기 다르지만…“상위권 가는 마스터키 있다”
대치동 수학학원 더원, 학생은 제각기 다르지만…“상위권 가는 마스터키 있다”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0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수학처럼 요구사항이 제각각인 과목은 드물다. 우선, 빠른 진도 수업을 찾는 것은 기본이 되었다. 여기에 개념과 심화 학습, 취약한 단원 집중 지도, 시간 관리, 응용력 강화 등 다양하고도 구체적인 요구들이 많다. 때문에 학생들의 제각기 다른 니즈를 모두 충족시켜주는 학원이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타게 되며, 그렇지 못한 수학학원들은 다른 과목의 학원들에 비해 빠르게 도태되는 경향이 강하다.

대치동 수학학원 더원학원은 이처럼 학생과 학부모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 진정한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도하면서 그 이름을 알렸다. 이 곳은 소수정예의 정원으로 구성, 담임선생님이 일대일 방식으로 수업하는 과외식 학원이다. 한 단계씩 착실히 밟아나가며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기존 강의식 학원에서 이루어졌던 일괄 지도에서 더 꼼꼼한 개별 지도의 필요성을 느끼는 학생들도 꾸준히 찾는 곳이다. 개별식 수업은 구멍이 많다면 구멍을 메우는 것을 우선으로, 진도 학습을 원하는 학생이라면 수업 속도에 중점을 두는 식으로 진행된다.

체계적 시스템 없이 형식에만 의존하는 학원은 절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다. 더원학원이 학부모들 사이에서 많은 추천을 받고, 심지어 재원생들의 만족도까지 높은 학원인 이유는 단순히 과외식 수학학원의 장점 때문이 아니다. 촘촘하게 짜여진 관리 시스템과, 시스템을 운영하는 선생님들의 원칙이 살아있기 때문이다.

이는 기본적 부분에서부터 발견된다. 더원학원은 숙제, 오답 검사부터 철저하게 진행된다. 등원하자마자 데스크 앞에서 원장선생님이 학생들의 과제물을 모두 검사한다. 만약 원장선생님이 부재중이라도, 담임선생님은 물론 별도의 관리 팀이 움직여 과제물을 검사하고 보고한다. 학생들의 수학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복습’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관리라고 할 수 있다.

빈틈을 만들지 않는 꼼꼼한 관리로 단기간 내 최상위권에 진입한 학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다. 일례로 수학만 유달리 점수가 낮아 학원을 찾아온 A학생은 불과 3개월 만에 수학 100점을 달성하기도 했다. 학생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이에 맞는 학습 솔루션, 그리고 기본 관리의 충실함이 합쳐져 나타난 결과였다.

더원수학학원 관계자는 “학생들은 각자가 가진 현재 실력도 다르지만 성격과 행동 양태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수업이 가능해야 진정한 ‘맞춤식’ 수업이라고 할 수 있다”며 “학생에 대한 세심한 관찰을 기반으로 매주 회의를 열어 학습 계획을 세우고, 오답에 대한 끊임없는 반복 훈련을 통해 최상위권 진입뿐만 아니라 유지까지 가능한 커리큘럼을 구축해놓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치동 중등 고등 수학학원 더원학원은 분당 수내동과 노원 중계동까지 확장해 보다 많은 중등부, 고등부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대치 더원학원은 효율적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학원을 이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와 방문을 통해 학생에게 맞는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