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공법으로 만든 양배추즙 '잠백이'
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공법으로 만든 양배추즙 '잠백이'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0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현대인의 잘못된 식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위장장애인 위염, 위궤양, 식도염 등을 겪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양배추즙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양배추가 정확히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되는지 알아둘 필요가 있다.

십자화과 채소인 양배추는 설포라판이 위염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균을 없애고, 비타민 U가 위장 점막을 강화하기에 위장장애 개선에 유익한 채소이다. 또한 많은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변비와 피로로 고생하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일반 양배추즙은 열에 끓이는 열수 추출 방식이기에 영양 성분이 파괴될 수 있고, 양배추 본연의 색상과 맛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다.

'잠백이'는 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효소 발효 공법을 이용해서 생산한다. 이 공법은 단순히 효소를 첨가하거나 완성된 즙을 발효시키는 것과는 다르다. 양배추에 효소를 넣고 자연 발효시켜 액체 형태로 만드는 생산 방법 자체가 효소 발효인 것이다.

이렇게 만들 경우 식이섬유와 영양 성분 파괴가 없고 흡수율이 높으며 양배추 본연의 색과 풍미를 그대로 지니고 있다. 또 양질의 양배추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동일한 십자화과 채소인 브로콜리와 케일도 추가해 차별성을 두었다.

한편 현재 잠백이 홈페이지에서는 sns 인기에 힘입어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