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재 원장의 올바른 탈모치료–20] 20대 여성탈모, 탈모병원 정확한 초기 진단 왜 중요한가?
[김만재 원장의 올바른 탈모치료–20] 20대 여성탈모, 탈모병원 정확한 초기 진단 왜 중요한가?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3.08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학박사 김만재 모락한의원 원장
한의학박사 김만재 모락한의원 원장

한 연구팀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20대 젊은 여성들 사이에 탈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보고됐다.

그 원인으로는 실생활 속에서 겪게 되는 입시와 취업, 그리고 육아 스트레스 등의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초기 여성탈모는 지루성피부염과 고혈압, 당뇨 등 또 다른 질환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초기부터 자신의 모발 상태에 대한 관심과 조기 진단에 나서는 적극적인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여성탈모를 일으키는 주된 요인으로 스트레스나 영양 불균형 그리고 혈액순환이 손꼽히는 만큼 무엇보다 탈모를 유발시키는 주요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이에 한방으로 탈모를 다스리는 한의원에서는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한약 처방을 통한 체질 치료를 우선적으로 시작, 우선 신체 호르몬밸러스와 혈액순환, 두피로 향하는 기혈순환이 정상적으로 회복된 이후에야 직접적인 두피와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는 두피치료에 나선다.

이는 곧 두피와 모발의 건강까지 탈모가 생기기 전의 상태로 되돌려줌으로써 지루성피부염이나 여성탈모의 악화를 막는 것은 물론, 보다 굵고 윤기 있는 모발을 기대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

나아가 보신 및 보혈효과를 가진 한약 덕분에 생리불순, 생리통과 같은 여성질환이나 빈혈 치료까지 가능해 전반적인 신체 건강까지 회복될 수 있어 탈모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따라서 빗질이나 샴푸 후 빠지는 머리카락의 양이 늘어나며 전체적으로 머리숱이 눈에 띄게 줄어 들었거나 머리카락이 가늘어졌음이 느껴진다면, 젊은 나이라고 해서 탈모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 보다는 초기에 탈모치료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사실임을 명심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