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대중매체 바로보기 성교육 지도서’ 개발
경기도교육청, ‘대중매체 바로보기 성교육 지도서’ 개발
  • 한주원 기자
  • 승인 2018.03.0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한주원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청소년의 올바른 성의식 함양을 위해 '대중매체 바로보기 성교육 지도서'를 개발했다.

8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지도서는 대중매체 속 잘못된 성 정보에 대한 청소년의 올바른 판단과 비판적 사고 역량을 기르기 위해 개발했다.

지도서는 학습자의 삶과 연계한 배움을 돕고 학생들의 요구와 수준에 맞추어 실질적인 성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초등용과 중등용 2종 각 10차시로 구성했다.

초등용 지도서는 ▲대중매체와 성 ▲‘다르다’는 건 ‘잘못’이 아니에요! ▲너는 이래서 아름답다! ▲SNS 양날의 검 ▲소중한 이성 친구 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능동적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중등용 지도서는 ▲매체 속 성역할 고정관념 ▲TV속 성문화 바로잡기 ▲데이트 폭력 STOP! ▲사이버 성범죄 예방 ▲탈출! 음란물 중독! 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청소년기의 성 정체성과 올바른 성의식 확립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특히 교사들이 미디어 리터러시 성교육을 수업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매 차시별로 관련교과, 핵심역량, 생각 열기, 생각 나누기, 생각 정리 등 수업의 흐름을 사례를 들어 소개하고, 교사와 학생의 배움 자료도 함께 수록했다.

지도서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통합자료실/남부청사/체육건강교육과/자료실에서 내려 받아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