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 교육감이 위원장 맡는 반부패·청렴대책위 구성
서울교육청, 교육감이 위원장 맡는 반부패·청렴대책위 구성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8.03.0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정책 부서실명제 도입…퇴직 선배공무원 만나려면 사전신고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이하 서울교육청)이 지난 7일 ‘청렴 정책 부서 실명제’ 도입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서울교육청은 작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17개 시·도 교육청 가운데 12위를 차지해 2년 만에 ‘탈꼴찌’에 성공했다. 하지만 최하위에서 벗어났을 뿐 여전히 청렴도가 낮은 편에 속한다.

이에 서울교육청은 올해 각 사업부서가 스스로 청렴 정책을 짜고 실행하는 청렴정책부서 실명제를 시행한다. 학교 운동부나 급식과 관련해서는 체육건강과, 시설공사와 관련해서는 교육시설안전과가 청렴 정책을 수립하고 실천하게 된다.

교육감이 위원장인 ‘서울교육 반부패 청렴 대책위원회’를 운영해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기로 했다. 부교육감 주재 '반부패 청렴 전략회의'는 격월로 열어 청렴 정책 추진 현황을 점검한다.

서울교육청은 내부구성원 청렴 정책 참여도를 높이고자 지난 1∼2월 정책아이디어와 슬로건을 공모한 바 있다.

공모에서 서울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과 서울교육청공무원노조가 공동으로 낸 '노조와 교육청이 함께하는 청렴 활동'이 최우수상을 받아 앞으로 홍보물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울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청렴도 종합대책을 토대로 서울시교육청이 청렴한 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