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RED)북'이 된 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전문기업 '오토블루북'...사회공헌 위한 선행
'빨간(RED)북'이 된 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전문기업 '오토블루북'...사회공헌 위한 선행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1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글로벌 기업인 애플, 스타벅스, 코카콜라, 구글, 유튜브 등이 참여하는 PRODUCT(RED)란 무엇일까.

프로덕트 레드는 2006년 유명 록 그룹 U2의 리더 보노와 DATA재단의 바비 쉬라이버가 에이즈, 결핵, 말라리아 퇴치 기금 마련을 위해 만든 세계적 기금이다. 기업들이 일반 제품과는 다른 ‘레드 컬러 에디션’을 제작하고 프로덕트 레드 로고를 사용하는 대가로 제품의 판매액 중 일부를 국제 기금에 기부하는 것이다.

아직도 에이즈와 결핵, 말라리아, 세계 3대 질병으로 매년 수억 명의 감염자와 수백만 명의 사망자를 낳고 있다. 하지만 이와 같은 글로벌펀드의 지원으로부터 투자한 국가에서는 3대 질병으로 인한 사망률이 1/3 수준으로 감소했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위 질병으로부터 죽어가고 있고 치사율도 굉장히 높은 질병이며, 특히 어린이에게 위협적인 질병으로 꼽혀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금이 필요한 것이다.

오토블루북도 이런 취지에 맞춰 2018년은 한정적으로 ‘오토레드북’이 될 예정이다. 2018년에 빨간 차량 장기렌트, 오토리스 계약 시에 해당 차량에 대한 회사 수익금의 50%를 (RED)에 추가 기부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불황으로 힘든 시기에는 더 절실하게 기부가 필요한 지금, 오토블루북의 작은 노력이 장기렌트카, 리스 업체에 국한되지 않고 많은 기업들도 동참 할 수 있는 시작이 되었으면 한다.

한편 오토블루북의 장기렌트 자동차리스 프로모션 차종은 현대 신형 싼타페TM, 올 뉴 K3, 그랜저IG, 더 뉴 K5, 쏘렌토, 아반떼, 제네시스 G70, BMW 5시리즈, 벤츠 E클래스, 쏘나타, 제네시스 G80, 니로, SM6, 투싼, 코나 등이 있으며, 경쟁력 있는 프로모션 가격으로 안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