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기술 적용된 디지털 임플란트의 장점은?
선진 기술 적용된 디지털 임플란트의 장점은?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3.1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임플란트치과 이끌림치과 이건원 원장
청주임플란트치과 이끌림치과 이건원 원장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높은 삶의 만족감을 위한 척도 중 하나를 꼽는다면 바로 치아건강이다. 치아는 기본적으로 저작 작용을 통해 음식물을 먹을 때 수월하게 맛을 느끼게 하거나 소화를 용이하게 하는 기능은 물론, 대화 시 발음의 정확도를 높여주고 균형 잡힌 얼굴을 연출하는데도 기여한다. 치아가 있을 때는 느끼기 힘들지만 한 두개만 손실한다 해도 바로 느끼게 되는 점이 이런 부분들이다.

이에 치아가 충치나 사고 등으로 훼손되거나 손실된다면 즉각적으로 해결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현존하는 자연치아의 대체 방법으로는 임플란트가 가장 우선적으로 꼽힌다. 특히 최근에는 초창기 비싸고 힘든 임플란트에 비해 많이 보편화되면서 더욱 편하고 높은 수준의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됐으며 방법별, 치과별, 임플란트 브랜드 별로 따져보는 것도 필수가 된 상태다. 그 중에서도 임플란트 시술 시 중요한 것은 임플란트의 시술종류다.

청주임플란트치과 이끌림치과 이건원 원장은 임플란트를 필요로 할 경우 최근 임플란트 시술종류 가운데 3D 디지털 임플란트에 관심을 갖길 권하고 있다. PC를 대체하고 있는 스마트폰 등 각종 첨단기술을 가깝게 두고 있는 디지털 시대에 따라 임플란트에도 디지털이 적용될 정도로 선진화 됐음을 의미하는 3D 디지털 임플란트는 일반 임플란트보다 우월한 점이 많다.

이 원장에 따르면 기본적으로 디지털 임플란트는 2개의 임플란트 식립 기준으로 약 30분 정도면 시술이 완료되어 일반 임플란트 대비 절반 수준으로 시간이 단축됨은 물론, 회복기간도 짧고 감염이나 부작용 가능성도 낮다. 수술 시 절개도 최소로 하거나 무절개로도 가능하다. 여기에 3D 기술이 적용된 3D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모든 종류의 임플란트에 적용이 가능하며 네비게이션 가이드 준비도 1~3일이면 된다.

이 원장은 “디지털 치과라고 하면 생소해 하는 이들이 많고 전문적인 치과 장비와 용어들도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 디지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적용받고자 한다면 경험 많은 치과를 찾아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디지털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분야별 협진 시스템으로 모든 치료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